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 홍보대사로 가수 노유민 위촉

2020-09-23 09:37

add remove print link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와 가수 노유민
국내 커피바리스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손을 잡는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와 가수 노유민이 국내 커피바리스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손을 잡는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가 지난 26일 가수 노유민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는 최근 국내 커피산업의 발전과 함께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바리스타 직업군에 대한 가치와 이미지를 더욱 드높일 수 있는 인물로 ‘노유민코페’의 대표이자 9년차 바리스타로 활동 중인 가수 노유민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노유민은 90년대를 대표하는 아이돌그룹 NRG의 멤버로, 현재 가수 및 방송 활동 이외에도 본인이 창업한 커피전문점 ‘노유민코페’를 운영하는 10년 차 경력의 바리스타로 활동중이다.

특히, 노유민이 대표로 2014년 첫 문을 연 ‘노유민코페’는 연예인이 아닌 바리스타로써 노유민의 커피에 대한 노력과 애정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한 본인만의 커피 레시피를 대중들에게 알리며 현재 7여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커피산업 속에서 바리스타 직업군에 대한 가치와 커피에 대한 이해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노유민씨는 누구보다 커피에 대한 조애가 깊고 바리스타 직업군에 대한 가치를 상징하는 홍보대사로서 협회와 바리스타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