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싹 바뀌었다는 아이폰...원하는 대로 '폰 꾸미는 방법' 전부 알려드립니다”

2020-09-23 14:14

add remove print link

현재 반응 난리 난 아이폰 폰 꾸미기
애플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 후 아이콘 바꿀 수 있는 방법

애플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면서 가능해진 폰꾸미기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지난 17일 애플은 아이폰 새 운영체제 'iOS 14'를 발표했다. 홈 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거나, 전화가 올 때도 콜바 형식으로 위에 뜨는 등 기존에 없었던 기능들이 풀리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아이폰 홈 화면을 직접 꾸미는 방법도 유행하고 있다. 기존의 아이콘을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으로 대체하는 방법과 포토 위젯을 홈 화면에 넣는 방법도 전해지고 있다.

우선 아이콘을 바꾸는 방법은 '단축어' 앱을 이용하면 된다. 'iOS 14'부터는 앱을 삭제하지 않고 보관함으로 이동 시켜 홈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다. 단축어 앱에서 우측 상단 '+' 표시 누르기→'동작추가' 버튼 누르기→ '스크립트 하기' 선택 후 '앱 열기' 항목→원하는 앱을 고른 뒤 상단 '···' 누른 후 '홈 화면 추가' 선택->아이콘 표시를 누르고 '사진 선택' 순으로 하면 된다.

애플 아이폰 캡처
애플 아이폰 캡처

기존 아이콘보다 더 큰 사이즈의 사진을 홈 화면에 띄우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간단한 다운로드로 직접 위젯의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