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첫발을 내딛다!

2020-10-16 21:19

add remove print link

전북 장수군에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이 건립될 예정이다.장수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산지공판기능 활성화를

스마트 경매타운 착수보고회 / 장수군

전북 장수군에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이 건립될 예정이다.

장수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산지공판기능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제안 공모사업에 최종 확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 확정에 따라 군은 장수군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해 장수군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확보 및 혁신유통체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 용역 시 노후 선별기 교체와 지붕누수 등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한 거점산지유통센터(APC)의 우수한 선별 및 저장시설을 활용한 연계 운영 방안 등을 모색한다.  

군은 앞서 15일 장영수 군수 주재 하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직접 발주한 장수군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산지 공판장 설립 법적 타당성 검토 및 산지경매 비대면 시스템 도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을 통하여 코로나 등 급변하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원클릭 스마트 경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급변한 시대에 맞춰 우수농산물에서 비품농산물까지 안심하고 생산할 수 있는 장수군만의 그린 뉴딜 유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