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22년만에 경찰직장협의회 설립

2020-10-17 23:01

add remove print link

전북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무실 개소식 / 전북경찰청전북경찰청은 지난 16일 오후 전북경찰청

전북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무실 개소식 / 전북경찰청
전북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무실 개소식 / 전북경찰청

전북경찰청은 지난 16일 오후 전북경찰청 5층 소통마당에서 전북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설립 및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고, 설립식에는 진교훈 전북청장, 이병남 전북경찰청 직장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직장협의회(이하 직협)는 소속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고충처리 등을 위해 기관장과 협의하는 협의기구로, 1998년 공무원직장협의회법이 제정되었으나 경찰은 직협 설립이 금지되어 오다가 22년만인 올해 6월 법률개정을 통해 경찰도 직장협의회를 설립할 수 있게 되었다.

전북경찰청과 소속 경찰서 등 16개 기관이 설립 대상이며, 이번 달 안으로 모든 기관이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며, 전북경찰청 경감‧6급이하 700명 중 직협에 가입할 수 있는 인원은 558명(72.7%)이고 실제 회원으로 가입한 인원은 242명(43.4%)이다.

이병남 대표는 설립식에서 “직협을 통해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률 향상을 이끌겠다”며 “내부만족이 도민만족으로 이어지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진교훈 청장은, “이제 막 첫발을 뗀 직협이 제대로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직협이 경찰 내부의 대표적 소통창구로서 조직을 건강하게 만들고 치안역량을 배가하는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