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 2020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 개최

2020-10-20 13:22

add remove print link

광산구자원봉사센터 2020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 개최

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상희)는 20일 2020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산여성대학원은 지역사회 여성들에게 재취업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봉사자로서 공익 활동의 장을 열어주는 사업으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되어 강좌가 운영되었다.

업사이클링 봉봉 지도자 과정은 화석연료로 만들어진 옷, 천 등을 새활용하는 방법을 배워 우리 생활에서 버려지는 자원들을 순환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개설된 교육과정이며,치매예방 인지놀이 지도사 과정은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있는 우리 사회의 노인이 치매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에 따라 이번 여성대학원에는 57명이 참여, 46명이 수료했고 이 중 30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결과물 공유, 수료증 수여, 소감발표, 축하 말씀, 그리고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향후 업사이클링 봉봉 지도자 과정 수료생은 경로당어르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옷 수선 봉사활동과 업사이클링 물품을 만들어 기부를 하고,치매예방 인지놀이 지도사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놀이 프로그램 진행하여 지역사회 내 재능을 펼칠 예정이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박상희 소장은 이 날 수료식에서 “배움을 바탕으로 전문 자원봉사자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에 빛을 비추는 지속적인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