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kg 감량으로 충격적인 비주얼 뽐낸 아델, 다이어트 비법 직접 공개했다

2020-10-27 20:10

add remove print link

1년 만에 45kg 감량, 비법은 서트푸드 다이어트
아델, "나도 내가 달라진 거 안다"며 자신감 뽐내

영국의 대표적인 가수 아델의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다.

아델은 24일(현지 시각) 미국 NBC의 인기 프로그램 'SNL'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지난해에 이혼 후 무려 45kg 감량에 성공한 모습에 못 알아볼 정도였다.

아델의 체중 감량 비법은 '서트푸드' 다이어트로 알려졌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세포 건강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체내 단백질 '시트루인'을 활성화시키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는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연어, 케일, 딸기, 대추, 메밀, 올리브오일, 다크초콜릿, 호두, 녹차, 레드와인 등 음식이 여기에 포함된다.

섭취 방법은 일주일 기준으로 처음 3일은 하루 1000칼로리씩 맞춰서 먹고, 그다음 나흘간은 1500칼로리씩 섭취한다.

서트푸드로 구성한 식사를 먹어도 되고 서트푸드를 주스로 만들어 1000칼로리 이내로 섭취해도 된다.

위와 같은 방법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후에는 건강을 고려해 서트푸드 식단과 일반식을 병행하면서 조절하면 된다.

아델은 또 아들을 위해 술과 담배를 끊은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아델의 확 달라진 모습에 "아름답다" "케이트 윈슬렛 닮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팬들은 SNL 출연이 아델의 네 번째 앨범 발매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를 드러냈지만 아델은 "아직 마무리가 안 됐다"고 답했다.

체중 감량 전 아델 / 이하 아델 인스타그램
체중 감량 전 아델 / 이하 아델 인스타그램
home 곽태영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