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말까지 나왔다… 한 손으로 사과 파괴하는 아이돌의 정체 (영상·움짤 다수)

2020-10-30 16:34

add remove print link

힘 하나 안 들이고 과일 파괴하는 아이돌그룹 에이티즈의 멤버 종호
누리꾼들 “야구선수 오승환 수준” “몽골 씨름 선수보다 더 센 것 같다”

KQ엔터테인먼트 제공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과 정도는 우습게 쪼개버리는 어느 아이돌그룹 멤버의 남다른 악력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 ‘악력이 89.6㎏ 나오는 남자 아이돌’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남자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의 멤버 종호가 과일을 쪼개는 '움짤' 여러 장이 첨부돼 있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해당 '움짤'에서 종호는 세상 편안한 표정으로 힘들이지 않고 사과를 두 쪽으로 쪼개버렸다.

다른 '움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종호는 제작진이 준비한 사과 여러 개를 순식간에 조각냈다.

손힘이 얼마나 센지, 한 손만으로도 사과를 파괴해버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과보다 큰 배도 손쉽게 반으로 갈랐다.

멜론, 수박 등 다른 과일도 한 방에 박살 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악력계로 측정해 본 결과, 종호의 악력은 89.6㎏인 것으로 드러났다. 성인 남성의 평균 악력이 40~50㎏인 것을 고려해보면 거의 2배 수준이다.

종호의 남다른 손힘이 유명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종호는 데뷔하기 전인 2018년, ‘노래 부르면서 사과 쪼개는 고딩’이라고 불리며 위 영상을 통해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9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으며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캡처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운동했으면 국가대표 수준이었겠다” “이렇게 메달 하나를 또 잃고 말았다” “야구선수 오승환 악력이랑 비슷한 것 아닌가” “힘이 괴물 수준이다” “몽골 씨름선수들 악력도 잘 나와야 80㎏ 초반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종호가 포함된 그룹 에이티즈는 최근 ‘데뷔 2주년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