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선 다 이렇게 먹어요” 백종원식 양꼬치 먹는 법, 온라인서 뒤늦게 화제 (영상)

2020-10-30 16:45

add remove print link

눈을 희번덕거려가며 먹은 양꼬치 밥 만드는 법
누리꾼들 “백종원 모습이 정말 행복하게 보인다”

몇 년 전 백종원이 방송에 나와서 소개한, 양꼬치를 제대로 먹는 방법이 뒤늦게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더쿠, 에펨코리아 등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중국식 양꼬치 먹는 법’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2016년 백종원이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했을 때 영상 일부를 캡처한 사진이 첨부돼 있었다.

유튜브, 'SBS Entertainment'

영상 속에서 백종원은 양꼬치 가게를 방문했다. 그는 양꼬치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며 공깃밥을 주문했다.

양꼬치를 밥과 함께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양꼬치에 중국식 향신료인 쯔란(큐민)을 듬뿍 묻혀준다.

그 다음에 그 양꼬치를 밥 위에 올린다. 이때 밥 위에는 생마늘, 구운 김치 등을 함께 얹어도 좋다.

세 번째, 고기와 밥을 입에 넣고 씹으면서 양고기 기름을 음미한다.

네 번째, 그대로 생마늘을 씹어 입속에서 양고기와 섞어주며 맛을 즐기면 된다.

이 방법대로 먹자마자, 백종원은 그 맛에 감탄하며 눈을 희번덕거리기도 했다.

방송 중 진행자인 이휘재가 저렇게 먹는 방법은 어디에서 배웠냐고 묻자 백종원은 중국에서 배웠다고 답했다.

해당 정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백종원이 정말 행복해 보인다” “저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겠다” “양꼬치 먹고 싶다” “따라 해봤는데 '존맛탱'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은 2015년 첫 방송을 시작해 2년간 방영하다가 2017년 종영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