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꽃 MBTI 검사 결과에 감탄했다 (사진)

2020-11-23 09:50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전선욱 작가와 공개 열애 중인 야옹이의 근황
온라인에서 화제 모으고 있는 꽃 MBTI

웹툰 작가 야옹이(본명 김나영)가 '꽃 MBTI' 검사 결과를 공유했다.

야옹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기반의 성향 테스트 결과였다.

이하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이하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이 테스트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업체에서 만든 것이다. '여행'과 관련된 객관식 질문에 답하면 이와 관련된 결과를 여러 종류의 꽃으로 보여준다.

야옹이의 성격 테스트 결과는 '마이웨이 라넌큘러스'였다. 이 유형은 남 눈치를 보지 않고,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게 인생의 목표이며, 약속 어기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마음에도 없는 소리는 하기 싫어하고, 관심 분야가 아니면 쳐다도 안 보지만 내 구역에 들어오면 끝장을 본다. 더불어 꼰대 집단을 싫어하며 호불호가 강하고 의심이 많은 타입이라고 한다. 

공개 연애 중인 전선욱과 야옹이
공개 연애 중인 전선욱과 야옹이

자신의 MBTI 검사 결과를 접한 야옹이는 "와우.. 다시 했더니 너무 찰떡"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확산되며 화제를 모은 '꽃 MBTI'는 프리미엄 셀렉트샵 LU42 공식 홈페이지(사이트 이동 클릭)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여신강림'을 연재 중인 야옹이 작가는 최근 프드매니지먼트 대표이자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와 공개 연애 중이다. 

home 김하연 기자 1535cm@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