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방송영상학과,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에서 5개상 휩쓸다

2020-12-02 10:19

add remove print link

-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
- 대상작 ‘자개:명성과 골목’ 등 수상 작품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이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에서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을 포함해 무려 5개의 상을 휩쓸었다.   / 사진제공=이하 동서대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이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에서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을 포함해 무려 5개의 상을 휩쓸었다. / 사진제공=이하 동서대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이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에서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을 포함해 무려 5개의 상을 휩쓸었다고 1일 밝혔다.

부산시와 (사)부산영상포럼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극복과 예방, 그리고 부산의 역사, 문화, 관광 등 부산과 관련된 주제가 주어졌다.

대상(상금 200만원)에는 방송영상학과 2학년 이혜영, 이주현, 허한비, 김정회, 장지윤씨가 수상했다. 

대상작 ‘자개:명성과 골목’ 작품은 약 11분 분량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부산 좌천동 자개골목의 역사와 가치를 유려한 영상미와 함께 나전칠기의 아름다움과 장인들의 진솔한 인터뷰로 담아냈다.

우수상에는 부산의 다채로운 색깔을 외국인 및 타 지역민에게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이는 ‘Beautiful Busan’의 작품을 출품한 임유경, 권태호, 김서인, 서예은씨가 차지했다.

장려상에는 ▲‘대평동’(박지은, 윤다영, 서연수, 박희주) ▲‘시장(市場)>’(한다은, 김유경, 옥나연, 장서영) ▲‘소막’(유하나, 이유진, 고윤애, 김경욱, 권선미, 임재혁)이 수상했다. 

자개 명성과 골목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 대상
자개 명성과 골목 제15회 부산영상공모전 대상

이번 선정된 작품들은 방송영상학과 <작품제작1/지도교수:박미선,이미정> <In-school Field Study(교내현장교육)/지도교수:오종서,이자혜,박미선,박덕춘,장지태> 수업을 통해 제작되어졌다. 특히, IFS는 PD, 작가, 카메라맨, 편집감독 등 다양한 직무별 협업이 이루어지는 현장실무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 특성화 사업을 통해 시작된 후 올해 7년째를 맞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이혜영 씨는 “이 작품을 제작하면서 잠시나마 1970년대의 좌천동 자개골목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이곳에 삶을 묵묵하게 바친 장인들의 노고를 기록하면서 우리 옛것의 아름다움과 좌천동의 명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팀원 모두가 작품 제작에 열심히 참여해주었고, 지도교수님의 지도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이 영상을 통해 부산의 나전칠기 역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신 장인분들의 노고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고, 좌천동 자개골목이 오래오래 기억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