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석사과정 서정연, 산림청 주관 대학원생 창의도전과제 선정
2021-01-03 12:25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학교 석사과정 서정연, 산림청 주관 대학원생 창의도전과제 선정

조선대학교 대학원 글로벌바이오융합학과(BK21 FOUR 노인성질환 제어기술 교육연구단)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서정연 대학원생(지도교수 전홍성)이 산림청 주관 ‘2021년도 산림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대학원생 창의도전 아이디어 연구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산림청 주관 대학원생 창의도전 연구지원 사업은 자기주도·창의자립형 청년 산림과학자 육성을 위해 교수 주도형 사업이 아닌 대학원생이 책임자가 되어 연구과제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20명이 선정됐다.
서정연 대학원생은 ‘목서의 두피 염증 개선 효능 검증 및 기능성 지표물질 분석’을 주제로 연구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서정연 대학원생은 다양한 약리활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관상용으로만 활용되고 있는 목서(Osmanthus fragrans)의 항염증 효과에 주목하여 두피건강 기능개선 효능을 연구한다.
사업기간은 2021년 4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이며, 총 2,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서정연 대학원생의 지도교수인 전홍성 교수는 “서정연 학생이 연구책임자로써 자기주도적 연구를 수행하여 본 연구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으며, 조선대학교의 연구경쟁력을 국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