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입니다, 애플 '중대발표' 그 내용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2021-01-13 23:01

add remove print link

팀 쿡이 예고했던 애플 중대발표
애플 “이곳에 1억 달러 규모 투자하겠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애플 CEO 팀 쿡이 예고했던 중대발표, 그 내용이 드디어 공개됐다.

13일(한국시각) 애플은 'REJI(Racial Equity and Justice Initiative)'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며 그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인종간 평등 및 정의 이니셔티브'를 뜻하는 'REJI'는 인종차별 방지 관련 내용들을 담고 있다.

미국 IT 전문 매체 IT전문지 9to5Mac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전 세계로 확산된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건 관련 시위 당시 애플은 REJI 프로젝트를 발표해 1억 달러 투자를 약속했다.

미국 경찰의 강압적인 체포 도중 숨진 흑인 조지 플로이드   / 연합뉴스
미국 경찰의 강압적인 체포 도중 숨진 흑인 조지 플로이드 / 연합뉴스

이날 애플이 공개한 구체적인 'REJI' 프로젝트 내용으로는 '흑인대학(HBCU) 커뮤니티를 위한 학습 허브 프로펠 센터 개장', '코딩 및 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개원', '흑인, 히스패닉 등 유색인종 기업인을 위한 벤처 캐피털 펀딩' 등이 있다.

애플 CEO 팀 쿡 / 팀 쿡 트위터
애플 CEO 팀 쿡 / 팀 쿡 트위터

팀 쿡 애플 CEO는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차별주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아온 많은 사람들과 함께 'REJI' 프로젝트를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말과 행동을 애플에서 항상 지향해온 평등과 포용의 가치에 부합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