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인구 1억 명이 모두 같은 '이 시계'를 차고 있습니다”

2021-02-13 17:31

add remove print link

판매량 1억 대 넘어선 것으로 알려진 시계
애플워치, 오는 2022년까지 애플 제품 판매량 3위 예상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한 분석가가 전 세계 인구 1억 명이 애플의 스마트 워치를 차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 11일 매체 '어보브 아발론(Above Avalon)'에 따르면 분석가 닐 사이버트(Neil Cybart)는 전 세계 애플 워치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애플 워치를 차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bove Avalon: Apple Watch Is Now Worn on 100 Million Wrists More than 100 million people wear an Apple Watch. Based on my estimates, Apple surpassed the important adoption milestone this past December. The App
Above Avalon

애플 워치의 착용자 수는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했다. 2020년에는 2015년, 2016년, 2017년 신규 사용자를 합친 숫자보다 높은 인구가 새로 구매했다.

닐 사이버트가 분석한 애플 워치의 유입 요인은 네 가지로 나뉜다.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웨어러블 장비라는 점, 각종 정보 및 데이터를 손목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성별, 직업, 연령 등을 막론하고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점, 애플 생태계의 일부라는 점 등이다.

애플 워치는 애플 라인업에서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 이어 4번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만, 오는 2022년까지 판매량 3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