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8일)부터 조부모님 만나러 갈 수 있습니다… 면회 허용되는 ‘노인요양시설’

2021-02-18 06:58

add remove print link

‘비접촉 면회’와 치료를 위한 출입이 허용
휴관 중이던 서울시 복지관들 일부 운영 재개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셔터스톡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셔터스톡

18일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운영 재개하는 서울시

서울시가 18일부터 산하의 종합·노인·장애인 사회복지시설의 운영을 재개한다. 그간 휴관 중이거나 서울시 232개 복지관은 긴급돌봄 또는 1:1 서비스만 제공해왔다. 이 중 종합사회복지관 98곳과 노인복지관 83곳이 시설 이용 시 위험을 줄이기 위해 5∼10인 이하의 비활동성·비접촉성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된다. 또 장애인복지관 51곳은 재가 장애아동 등의 이용자 수요에 따라 언어·놀이·특수체육 등 5인 이하 재활서비스 중심으로 운영을 확대한다.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이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 296개 장애인 이용시설은 이용 정원을 기존 30% 이하에서 50% 이하로 늘린다. 그간 외부출입이 통제되던 노인요양·양로시설 229곳과 장애인 거주 시설 47곳은 ‘비접촉 면회’와 치료를 위한 외출이 허용된다. 비접촉 면회는 투명 차단막 등이 설치된 공간에서 이뤄진다. 비접촉 면회 시 신체 접촉이나 음식 섭취는 할 수 없다. 이외에도 경로당 3472곳은 시설 관리자 사전 교육과 점검을 거쳐 오는 22일부터 개관한다. 이용 시간은 오후 1∼5시까지이며 1인당 이용 시간은 1시간 이내다.

지하통로 개통하는 을지로 지하도-청계천 대림상가

서울시가 을지로 지하도와 청계천 대림상가를 연결하는 지하 연결통로를 18일 개통한다. 이에 따라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은 을지로3가역과 을지로4가역 사이 지하도에서 대림상가 지하 1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됐다. 3월 말에는 을지로 지하도에서 지상 1층과 3층 공중보행길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도 완공된다. 이 통로는 종로에서 퇴계로까지 늘어선 세운상가군 7개 건물 중 도심 지하도와 연결되는 최초의 보행 통로다. 대림상가 상인들은 18일 오후 2시 소규모 개통행사도 연다. 시는 지하 연결통로 개통에 맞춰 출입구인 을지로 지하도 주변 벽면을 '라인아트 을지로 테마존'으로 탈바꿈시켰다. 이 공간은 추억의 오락기와 조명, 음향기기 등으로 꾸몄다.

<경제 소식>

(왼쪽) 꼬뜨게랑 스카프와 (오른쪽) 꼬뜨게랑 넥타이. / 빙그레 제공
(왼쪽) 꼬뜨게랑 스카프와 (오른쪽) 꼬뜨게랑 넥타이. / 빙그레 제공

화제의 브랜드 ‘꼬뜨게랑’ 스카프·넥타이 내놓는 빙그레

빙그레가 지난해 론칭해 온라인서 화제가 된 의류·소품 브랜드 '꼬뜨게랑'의 신제품인 스카프와 넥타이를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무신사 스토어 '래플'을 통해 판매되며, 래플은 응모자 대상 추첨을 통해 구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 빙그레는 22일 낮 12시부터 3시까지 당첨자를 대상으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꼬뜨게랑은 빙그레가 과자 '꽃게랑'에서 모티브를 따온 의류 브랜드다. 지난해는 티셔츠·로브·가방을 출시해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래퍼 지코가 광고 모델로 나서 화제가 됐다.

콘솔 닌자 액션 게임 ‘사이버쉐도우’ 출시

신작 콘솔 닌자 2D 액션 게임, ‘사이버 쉐도우’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를 통해 18일 정식 발매된다. 이 게임은 오직 다운로드 버전으로만 출시되며, 정식 한국어화를 거쳤다. ‘사이버 쉐도우’는 닌자 주인공 ‘쉐도우’를 조작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게임이다. 게임은 시작이 쉽지만 뒤로 갈수록 새로운 액션을 익히며 점점 어려워지는 레벨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게임 전체에 흐르는 8비트 감성도 큰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17일 자정까지 예약 구매시 25%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다. 플레이는 18일 0시부터 가능하다.

<연예·체육 소식>

(왼쪽) (여자)아이들 미연과 (오른쪽) 배우 남윤수. / 큐브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가르텐 제공
(왼쪽) (여자)아이들 미연과 (오른쪽) 배우 남윤수. / 큐브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가르텐 제공

엠카운트다운 새 MC에 (여자)아이들 미연과 배우 남윤수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배우 남윤수가 18일부터 엠넷 가요 순위쇼 ‘엠카운트다운’의 새로운 MC로 나선다. CJ ENM은 해당 프로그램 진행자로 두 사람이 낙점됐다고 밝혔다. 남윤수는 넷플릭스 '인간수업', tvN '산후조리원' 등에 출연했으며 미연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로 2019년 데뷔했다. 둘은 18일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고식 무대를 치룰 예정이다.

신곡으로 컴백하는 싱어송라이터 권진아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18일 신곡 '잘 가'로 컴백한다. 소속사 안테나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권진아 EP '우리의 방식'의 타이틀곡 '잘 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신곡 ‘잘 가’는 이별을 뜻하는 가사와 권진아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이번 EP는 권진아가 전곡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메인 프로듀서 역할을 맡아 완성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잘 가'를 포함, '우리의 방식', '꽃말', '유 올레디 해브'(You already have), '어른처럼', '여행가'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해당 앨범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