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롤러코스터 짓는다...” 새로운 롯데월드 여기 들어섭니다 (영상)

2021-02-25 18:02

add remove print link

새롭게 들어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5월 완공 예정이었지만 연기될 가능성 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조감도 / 이하 오시리아 관광단지 공식 홈페이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조감도 / 이하 오시리아 관광단지 공식 홈페이지

롯데월드가 부산에 새로운 테마파크를 건설 중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가칭)이라는 이름의 테마파크는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해 있다. 동화 속 숲의 왕국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이곳은 오는 5월 개장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부산에는 테마파크가 없어 시민들은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다른 지역으로 가야 했다. 가깝게는 경상도 내 놀이공원에 가거나 멀게는 수도권까지 가야 놀이기구를 탈 수 있었다. 하지만 부산에 새롭게 테마파크가 건설되는 만큼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예정이다.

부지 면적이 5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큰 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롯데월드 외에도 스포츠파크와 관광 숙박시설도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조감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두 개의 롤러코스터다. 100km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는 새로운 롤러코스터 블루 파이어(가칭)와 13층 높이에서 낙하해 물보라를 튀기는 파워 스플래시(가칭)가 건설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판타지 테마의 여러 건물과 성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당초 5월 개장하기로 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공사 진행이 늦어져 개장이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 이하 유튜브 '테마파크 버프'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 이하 유튜브 '테마파크 버프'

건설 현장을 직접 방문한 유튜버 '테마파크 버프'는 영상을 통해 아직 건물들을 짓고 있는 상태라고 알렸다. 이에 당초 예정됐던 5월 개장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추측했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오픈이 늦어도 좋으니 완성도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해 새롭게 지어질 롯데월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튜브, '테마파크 버프'
home 김성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