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가 부른 아이유 노래… 모두를 울렸다 (영상)

2021-03-01 14:36

add remove print link

서로 노래를 바꿔 부른 아이유와 샤이니
샤이니가 선곡한 아이유 '이름에게' 반응

그룹 '샤이니'가 아이유의 노래를 불러 감동을 안겼다.

이하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이하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지난달 27일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아이유의 팔레트' 5번째 이야기가 담겼다. 이날 아이유는 3년 만에 컴백한 샤이니가 게스트로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이날 샤이니와 아이유는 서로의 곡을 바꿔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유는 샤이니의 '셜록' 무대를 자신의 스타일로 꾸며 찬사를 받았다. 아이유는 '셜록' 무대를 위해 미리 작업한 코러스 트랙만 약 30여개에 달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감성을 자극할 줄 알았던 아이유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셜록' 무대를 만들었다. 또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줄 알았던 샤이니는 따뜻한 음색으로 발라드 곡 '이름에게'를 소화했다.

샤이니가 부른 '이름에게'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실제로 눈물을 흘렸다는 후기 댓글도 상당히 많다.

특히 샤이니 팬덤을 비롯해 다수의 시청자들은 고(故) 종현을 떠올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다.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한 시청자는 "이름에게 들으면서 왜 이렇게 눈물이 나는지. 샤이니월드(팬덤)가 모두 같은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오늘따라 유난히 더 보고싶고 부르고 싶은 그 이름. 비록 이야기를 꺼내지는 않았지만 모두 느꼈을 것 같다"라고 감상평을 남겨 많은 공감을 얻었다.

아이유와 샤이니는 지난 2008년 데뷔 동기다. 샤이니가 4개월 정도 선배다. 아이유는 데뷔 초 샤이니가 리허설 무대를 할 때는 꼭 챙겨봤다고 고백했다. 가창력과 댄스가 완벽한 그룹이었기 때문에 관심있게 무대를 지켜봤다고 설명을 보태기도 했다.

샤이니 역시 당시 노래를 엄청 잘하는 솔로 여가수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유를 지켜봤다고 화답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