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0% 할인… 자취생 등 1인가구에 딱 맞는 신용카드를 소개합니다
2021-03-20 16:37
add remove print link
외식족은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자기계발 필요하면 'NH20해봄카드'

공과금부터 식비까지 생계를 혼자서 책임져야 하는 자취생에게 생활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신용카드는 필수다. 하지만 카드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자취생을 위한 맞춤 신용카드를 알아보자.
신한카드 Mr. Life

신한카드의 Mr. Life 카드는 싱글라이프 맞춤 카드로 자취생이 자주 이용하게 되는 편의점, 병원, 세탁비를 10% 깎아준다.
또한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는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서도 10% 할인이 붙으니, 잠이 오지 않을 때 침대에 누워 인터넷 쇼핑을 즐기기 제격이다.
이 외에 전기, 도시가스와 같은 관리비 10% 할인, 3대 대형마트 주말 10% 할인, 통신비 10% 할인 등 혜택도 있다.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직접 요리를 하기보다 편의점, 배달 등 외식이 더 편한 자취생에게 추천하는 카드는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다.
1인 가구+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1코노미'라는 이름이 보여주 듯, 1인 가구 생활에 적합한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 업종 이용시 20%, 모든 음식점 업종 이용시 5%, 배달 앱 이용시 5%가 적립된다. 또한 통신비, 관리비, 온라인쇼핑 5% 적립 등 생활과 밀접한 부분에서 혜택이 다양하다.
삼성카드 taptapO

1일 1커피는 해야 직성이 풀리는 자취생이라면 삼성카드 taptapO는 어떤가. 스타벅스 50% 할인이나 카페 30% 할인 등의 혜택이 돋보이는 카드다.
또한 맞춤 쇼핑 할인이 제공되기에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트렌디샵 중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쇼핑을 끝내고 커피 한잔과 함께 집으로 돌아오는 자취러의 삶을 꿈꾸는 이에게 안성맞춤인 카드다. 대중교통에 대해서도 10% 할인 혜택이 있다.
NH20 해봄카드

자기계발이 필요한 (직장인) 자취생에 좋은 것이 NH농협 NH20해봄카드다.
온라인서점과 어학시험에 10% 청구할인이 가능하기에 생활 지출로 고민많은 자취생이 좀 더 편하게 자기계발에 몰두할 수 있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으면 인터넷·모바일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스타벅스·이디야 커피에 대해서도 3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카페에서 공부하기 좋아하는 카공족에게 딱인 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