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아이유 이기고 압도적 1위… 임영웅 '표정' 다 찍혔다 (영상)

2021-03-20 17:52

add remove print link

로제 아이유 압도적 점수로 이긴 임영웅
임영웅 “생각도 안 했다…영웅시대 감사하다”

가수 임영웅이 음악 방송에서 1위 수상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이하 MBC '쇼! 음악 중심'
이하 MBC '쇼! 음악 중심'

20일 방송된 MBC '쇼! 음악 중심'에서 임영웅은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3월 셋째 주 1위를 수상했다. 함께 후보에 오른 가수로는 '블랙핑크' 로제, 아이유가 있었다.

임영웅은 음원·음반 점수와 글로벌 투표, 문자 투표 등 팬덤 화력이 중요한 영역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보였다.

특히 1위로 호명됐을 때 임영웅은 순간적으로 깜짝 놀라는 표정이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다. 임영웅은 처음엔 평온한 얼굴로 화면을 응시했다. 로제와 아이유가 방송에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두드러진 음원 성적과 인기를 갖추고 있어 큰 기대를 걸고 있지 않은 듯한 표정이었다.

그러다가 그의 이름이 호명되자 그는 깜짝 놀란 뒤 미소를 보였다. 실제로 그는 수상 소감으로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수상에 힘을 실어준 팬덤에게도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그는 "이 무대에 동료 가수가 없다. 외로워 보일 수도 있는데 여러분들이 응원해주시고 만들어주신 상이기 때문에 전혀 외롭지 않다. 영웅시대(팬덤)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고 말했다.

MBC '쇼! 음악 중심' / 유튜브, 음요

앞서 임영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가온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 벨소리차트,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5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