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꼬부기 가장 닮은 연예인' 3위는 솔라, 2위는 하연수… 1위는 당연히 이 사람 (영상)

2021-03-23 08:59

add remove print link

누리꾼 선정 ‘싱크로율 100%인 꼬부기상 스타’ 1위
트와이스 나연, 배우 한지민, 아이즈원 김채원 등 뒤 이어

누리꾼들이 싱크로율 100%인 꼬부기상 스타로 그룹 브레이브걸스유정을 뽑았다. 

디시인사이드 제공
디시인사이드 제공
이하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캡처
이하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캡처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싱크로율 100%인 꼬부기상 스타는?'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유정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14~20일 총 7일간 진행했다.

유정 인스타그램
유정 인스타그램
뉴스1
뉴스1
KBS "연예가 중계"
KBS '연예가 중계'
유튜브, '인소남'
유튜브, ' 나돌_NADOL'

총 7077표 중 3053표(43%)로 1위를 차지한 유정은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2017년 곡 '롤린'의 역주행과 함께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캐릭터 '꼬부기'를 닮은 시원한 웃음과 귀여운 외모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며 화제를 모았다. 덕분에 '꼬북좌'란 별명을 얻어 인기 급상승 중이다. 

하연수 인스타그램
하연수 인스타그램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이하 유튜브, ' MBCentertainment'

2위로는 2082표(29%)를 얻은 배우 하연수가 꼽혔다. 작은 얼굴에 큰 눈과 큰 입, 귀여운 미소로 데뷔 때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하연수는 연예계에 꼬부기를 닮은 연예인을 일컫는 '꼬북상'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이하 솔라 인스타그램
이하 솔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하루종일마마무'

3위에는 392표(6%)로 그룹 마마무솔라가 선정됐다. 데뷔 당시부터 '꼬부기 닮았다'라는 소리를 들었던 솔라는 이에 응하듯 지난 2017년 실제 꼬부기로 분장한 영상을 공개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 외에 그룹 트와이스 나연, 배우 한지민, 그룹 아이즈원김채원 등이 뒤를 이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