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비대면 사업설명회

2021-03-26 14:53

add remove print link

26일 동구 유튜브 생중계…주민과 실시간 질의응답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아따(아름답고 따뜻한)! 동구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를 26일 오후 2시 동구 유튜브 생방송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동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마련한 이번 온라인 사업 설명회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의 5대 중점과제 ▲사회인프라복지 ▲돌봄 이웃복지 ▲맞춤형복지 ▲환경개선복지 ▲문화복지 등 분야별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 ‘줌(zoom)’을 활용해 임택 동구청장이 직접 주재하며 산계마을(산수1동·계림1동) 주민, 관내 유관 복지기관이 함께 동구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영상회의를 진행한다.

동구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주민 누구나 참여해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설명회 종료 이후에도 동구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해 언제든지 사업설명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사회보장특구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으로 사업설명회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사업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회안전망 강화 등 자립 복지의 성공적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