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7일) 시작되는 재·보궐 선거… 마스크와 신분증 챙겨 투표소로

2021-04-07 06:57

add remove print link

서울·부산 등 재보선 투표소 3459곳에서 진행
지상파 3사 개표 방송 진행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투표하는 모습 / 이하 뉴스1
투표하는 모습 / 이하 뉴스1

7일 시작하는 재·보궐 선거

4·7 재·보궐 선거에 '한 표'를 행사하려면 오후 8시까지 마스크와 신분증을 챙겨 지정된 투표소에 가야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과 부산 등 재보선 지역의 투표소 3459곳에서 투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사전투표 때와는 달리,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 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다. 투표소에는 자신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을 비롯해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어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방역 당국으로부터 일시 외출을 허용받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 경우 일반인들이 투표를 마친 오후 8시 이후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의 경우 선거 당일엔 투표할 수 없다. 선관위는 확진자를 거소투표 대상에 포함해 미리 우편투표나 사전투표를 통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거나, 투표소 100m 내에서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KBS
KBS
MBC
MBC
SBS
SBS
유튜브, ' KBS News'
유튜브, 'MBCNEWS'
유튜브, 'SBS 뉴스'

개표 방송 진행하는 지상파 3사

오는 7일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방송사들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 위한 개표방송을 준비 중이다. 전국적으로 치러지는 선거는 아니지만, 서울·부산 시장의 빈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지상파 3사도 이 두 지역에 더 집중해 방송할 예정이다. 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선거 결과 예측과 더불어 전문패널들의 심도 있는 분석까지 제공한다. KBS는 국내 개표방송 사상 처음으로 증강현실(AR) 카메라가 탑재된 RC카를 활용한다. MBC는 시각화에 집중하기 위해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화면을 활용한다. SBS는 중독성 강한 춤으로 화제가 됐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의 협업을 내세워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준다.

<경제 소식>

삼성전자 사옥의 모습 / 뉴스1
삼성전자 사옥의 모습 / 뉴스1

‘십만전자?’ 7일 실적 발표하는 삼성전자

‘대장주’ 삼성전자가 7일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FN가이드 기준 최근 3개월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영업이익은 8조8344억원으로 전망된다.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의 예상 영업이익을 점점 상향 조정하고 있다. 각 증권사들은 8조~10조 가량의 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이번 실적의 핵심은 스마트폰 부문으로 여겨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7500만대로 예상된다. 전분기 6230만대에 비해 20.4%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 발표 이후 삼성전자 주가가 10만원에 이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 출시

삼성전자가 아디다스와 콜라보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을 7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 버즈 프로와 아디다스 스냅백 케이스,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 운동화 구매 쿠폰, 아디다스 전용 스마트폰 테마로 구성돼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은 팬텀 블랙·팬텀 실버·팬텀 바이올렛 3가지로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 카카오 쇼핑 라이브로 통해 6천개 한정 판매된다.

<연예·체육 소식>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유튜브, ' SWING ENTERTAINMENT'
유튜브, '미란이'

워너원 김재환 미니 3집 발매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이 7일 미니 3집 ‘Change’와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로 컴백한다.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와 영상 등을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곡은 라틴팝 장르의 노래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미니 앨범 다수의 노래 작업에 김재환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미니 3집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쇼미9' 미란이 첫 싱글 앨범

Mnet '쇼미더머니9'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가수 미란이가 7일 첫 싱글 앨범 ‘Daisy’를 발표한다. AREA(에어리어), 하이어뮤직(H1GHR MUSIC)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해당 앨범의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Daisy','Open Up' 등 2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에는 하이어뮤직 소속 래퍼 pH-1이 피처링에 참여, 'Open Up'에는 저스디스(JUSTHIS)가 함께했다. 미란이는 지난해 4월 싱글 ‘명탐정’으로 데뷔했다. 이후 '쇼미9'에 출연, 많은 인기를 얻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