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2일)부터 수도권과 부산의 모든 유흥업소가 영업 중단됩니다

2021-04-12 07:00

add remove print link

2단계 지역 유흥시설 영업금지 조치
이외 지역은 룸살롱, 클럽, 나이트 등과 헌팅포차, 감성주점 등 영업 제한 없어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뉴스1, 픽사베이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뉴스1, 픽사베이
국내 어느 유흥가의 모습
국내 어느 유흥가의 모습

12일 영업 중단되는 수도권·부산 유흥시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역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부산시 등 유흥시설의 영업이 12일부터 금지된다. 해당 조치는 내달 2일까지 3주간 연장된다. 이에 따라 이들 지역에서 룸살롱, 클럽, 나이트 등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헌팅포차, 감성주점, 콜라텍, 무도장, 홀덤펍 등 유흥시설의 영업이 금지된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도 같은 기간만큼 연장했다. 아울러 수도권 내 식당과 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적용 중인 '밤 10시까지' 운영시간 제한은 그대로 유지하되 상황이 악화할 경우 언제든지 밤 9시까지 1시간 앞당기기로 했다. 또 노래연습장은 감염 확산을 부추기는 주류 판매, 도우미 고용·알선 등의 불법 영업에 대한 일제 점검과 처벌도 강화된다. 반면 거리두기 1.5단계가 유지되는 비수도권의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파티룸, 실내 스탠딩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그대로 영업시간 제한 없이 운영할 수 있다.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콜라텍·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의 운영시간도 제한이 없다.

접종 재개하는 AZ백신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AZ)의 코로나19 백신 2분기 예방접종을 12일부터 다시 진행한다. 이에 60세 미만과 감염취약시설 등의 대상자 접종을 예정대로 실시할 계획이다. 다만 30세 미만은 접종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유럽에서 AZ 백신의 이상반응 중 '희귀 혈전증(피떡)'을 인정한 가운데, 30세 미만은 이로 인한 위험도가 있다고 판단해서다. 이외 다른 연령에서 접종 후 희귀 혈전증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조기 발견 감시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이날까지 3건의 혈전증 사례가 보고됐으나, EMA의 희귀 혈전증과 부합하는 사례는 아직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건은 백신과의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았고, 1건은 백신 접종 후 인과성이 인정됐으나, 혈소판 감소가 없는 사례로 밝혀졌다. 대신 30세 미만 연령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하고 다른 백신 투여를 검토할 예정이다.

<경제 소식>

카카오 이미지 / 연합뉴스
카카오 이미지 / 연합뉴스

12일부터 매매 정지되는 주식 액면분할 카카오

카카오 주식이 액면분할을 위해 12일부터 매매 정지된다. 카카오는 오는 15일 주식 액면가를 500원에서 100원으로 쪼개는 분할(1주→5주)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12~14일 매매가 일시 정지된다. 주식이 액면분할되면 유통 주식 수가 증가, 소액 주주의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와 지난해 이후 액면분할을 한 상장사 10곳 모두 분할의 목적으로 '유통 주식 수 확대'를 내걸었다. 카카오는 지난 2월 25일 액면분할을 공시한 이후 주가가 13% 상승했다.

EXO 세훈 반려견 ‘비비’와 콜라보한 스파오

SPA 브랜드 스파오가 아이도르 그룹 EXO 세훈의 반려견 ‘비비’와 콜라보한 제품을 출시한다. 이 ‘오! 비비 컬렉션’은 12일 낮 12시 스파오닷컴과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에서 공식 오픈된다. 세훈의 반려견 비비를 모델로 한 이번 상품은 수익금 일부를 유기 동물 등 도움이 펼요한 동물들에게 기부한다. 제품은 티셔츠 6종과 파자마 3종, 에코백, 에어팟 케이스, 파우치 등이다. 출시를 기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그립톡을 준다. 해당 이벤트는 오프라인 타임스퀘어점과 온라인 스파오닷컴,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한다.

<연예·체육 소식>

그룹 샤이니 멤버들의 모습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샤이니 멤버들의 모습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유튜브, ' SMTOWN'

12일 컴백하는 샤이니

그룹 샤이니가 12일 정규 7집 리패키지 앨범 ‘Atlantis’와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컴백한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민호가 작사에 참여한 ‘같은 자리(Area)’, ‘Days and Years(데이즈 앤 이어즈)’ 등 총 12곡이 실려있다. 샤이니 정규 7집은 1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며, 15일 음반 발매된다.

컴백하는 음원강자 다비치

대표적 '음원강자'로 꼽히는 여성 듀오 다비치(강민경, 이해리)가 12일 새 디지털 싱글 '그냥 안아달란 말야'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 2019년 12월 발매한 '나의 오랜 연인에게' 이후 1년 4개월 만의 신보다. 이번 노래에는 강민경과 이해리가 작사에 참여했다. 다비치는 국내 최장수 여성 듀오로, 2008년 데뷔와 동시에 1집 타이틀곡 '미워도 사랑하니까'를 히트시킨 뒤 '8282',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시간아 멈춰라' 등 여러 인기곡을 냈다. 최근에는 '사랑의 불시착', '더 킹 : 영원의 군주', '스타트업' 등 인기 드라마 OST와 고(故) 김현식 30주기 헌정앨범 '추억 만들기'에 참여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