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가 합격했다는 스페인 명문 대학, 결국 입장을 내놨다

2021-04-14 21:37

add remove print link

유럽 최고 명문 대학 중 하나인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
콤플루텐세 대학, 서예지 논란에 “합격 여부 확인 어려워”

뉴스1
뉴스1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 측이 드디어 서예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최근 배우 서예지는 김정현과 관련된 논란・학력위조・학폭 논란이 불거졌다. 소속사는 학력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일축했다.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

서예지는 과거 인터뷰와 예능 등에서 "스페인에서 대학을 다녔다"고 얘기한 적도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합격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 측은 14일 매체 '연합뉴스'에 "서예지의 합격 여부는 사생활이라 확인해주기 어렵다. 우리는 원칙적으로 수험생이 합격했는지 알리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주스페인 한국 대사관 관계자 역시 "유학생 현황 정도는 파악하고 있지만, 대학별 합격자 수치는 따로 자료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콤플루텐세 대학교 "서예지 합격 여부,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김정진 오주현 기자 =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 측이 배우 서예지의 과거 합격 여부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
연합뉴스

콤플루텐세 대학교는 스페인 최고 명문 국립대학으로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 중 하나다. 외국인 입학 전형이 있으나 내국인 전형보다 합격선이 낮지 않으며 어학연수 과정도 엄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서예지가 직접 합격 인증을 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소속사는 서예지가 방송에서 대학에 다녔다고 한 것에 대해 "낯선 예능 환경에서 긴장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질문을 받아 실수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서예지 소속사가 오늘(13일) 밝힌 입장문 속 내용...4년 전 방송에선 이렇게 말했다 '아는 형님'서 대학 관련 질문 받았던 서예지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