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돌 과거 온라인 활동 밝혀지자 팬들 골치 아파졌습니다
2021-04-16 10:24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 용승
천문학자가 꿈이었던 과학 영재
베리베리 용승의 과거가 팬들을 당혹게 했다.

지난 3월 10일 커뮤니티 더쿠에 '과거 온라인 활동 털린 베리베리 용승.jpg'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는 '한강사랑 서포터즈'라는 네이버 카페에서 '12 서포터즈 김용승'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카페 이용자의 글들이 캡처돼있었다. 중학생이었던 용승이 작성한 것이었다. '0의 개념과 분석', 'End of the world', '지구 대기 파헤치기' 등의 제목으로 수학과 과학에 대한 지식이 정리돼 있었다.

그중 '0의 역사와 개념 분석'이라는 글은 서론, 본론, 결론에 참고 문헌까지 갖춰 네티즌들 사이에서 대학생 수준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베리베리 메인 댄서인 용승은 천문학자를 꿈꾸던 '과학 영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본가에 있는 방 내부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책장을 빼곡히 채운 책들과 지구본, 과학 포스터 등에서 용승의 학구열이 돋보였다.


용승은 평소 수학, 과학, 천문학을 좋아해 심신의 안정을 위해 원주율을 외우고 팬들에게 '뇌 과학' 책을 추천해 주는 등의 행동으로 팬들의 두통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기가 열심히도 살았다", "너무 귀엽다", "바르게 자랐다", "온갖 과학 대회 참석했다고 한다", "용승이가 내 인생 멘토다", "용며들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