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158cm에 54kg이면?“ “통통이다 vs 보통이다” 네티즌 반응 확 갈렸다

2021-04-16 15:08

add remove print link

“158cm 54kg 이면 어떤 편이야?”
“통통vs보통vs보통통” 댓글 폭주해

여자 몸무게 통통과 보통 사이의 기준은 어디일까?

이하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이하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지난 14일 커뮤니티 인스티즈에 한 이용자가 '158cm에 54kg이면 어떤 편이야?'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게시글에는 "지금 몸무게가 60인데 (54kg을) 목표로 잡아보려고ㅜㅜ"라는 체중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었다.

이 짧은 게시글에는 엄청난 개수의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통통이다", "보통이다", "체지방률에 따라 다르다", "근육량에 따라 다르다", "뭐가 통통이냐. 한국 몸무게에 너무 각박하다", "보통통이다" 등 댓글을 달며 여자 몸무게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표출했다.

아래는 "보통이다"에 해당되는 댓글이다.

이하 커뮤니티 인스티즈 댓글 창
이하 커뮤니티 인스티즈 댓글 창

다음은 "통통이다"에 해당되는 댓글이다.

이에 작성자는 엄청난 댓글 수에 놀라며 "다들 고마워. 아까도 적었지만 54kg 목표로 잡고 운동 열심히 할게. 몇몇 댓글 보면 괜히 기분 나쁘게 한 것 같아서 미안하네... BMI도 찾아봤는데 여러 의견 듣고 싶어서 올 린거야 ㅜㅜ 아무튼 의견 남겨줘서 고마워!"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하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이하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BMI는 'Body Mass Index'의 약자로 체질량지수를 나타낸다. 체질량지수(BMI)는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18.5 이하는 저체중, 18.5~23에 속하면 정상, 23~25에 속하면 과체중 의심, 25~30 사이면 비만, 30 이상일 경우 고도 비만으로 규정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home 백시유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