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미쳤다'…데뷔 때부터 예뻤다는 전여빈 인생 캐릭터 6가지

2021-04-21 16:42

add remove print link

tvN 드라마 `빈센조` 전여빈 인생 캐릭터
전여빈 필모그래피 총정리

전여빈 인스타그램
전여빈 인스타그램

tvN 드라마 '빈센조'에 출연하는 전여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주연 배우인 전여빈은 2015년 영화 '간신'에서 '중전 관상'이라는 조연으로 데뷔했다.

이후 캐스팅된 작품마다 뛰어난 연기를 보여줘 호평을 받았다. 전여빈의 주요 필모그래피를 정리했다.

1. 여배우는 오늘도

이하 JTBC '방구석 1열'
이하 JTBC '방구석 1열'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는 배우 문소리가 감독·각본·주연을 맡아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자전적인 영화다. 영화에서 전여빈은 신인배우 이서영 역으로 출연했다.

전여빈은 JTBC 영화 예능 프로그램 '방구석 1열'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문소리 선배님에게 전화가 왔다. 섭외 제안을 받자마자 '언제든 시간 된다'고 하고 참여했다"고 밝혔다.

2. 죄 많은 소녀

영화 '죄 많은 소녀' 스틸컷
영화 '죄 많은 소녀' 스틸컷

영화 '죄 많은 소녀'는 2017년 제작된 한국 영화로 같은 반 친구 경민(전소니 분)의 갑작스런 실종으로 마지막까지 함께 있었던 영희(전여빈 분)가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죄 많은 소녀' 포스터
영화 '죄 많은 소녀' 포스터

전여빈은 영화 '죄 많은 소녀'로 2017년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제43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2018년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루키상', 제1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자연기자상', 제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베스트 신인상', 씨네21 영화상 '올해의 신인여자배우', 2019년 CGV아트하우스 선정 '올해의 특별상', 제10회 올해의 영화상 '올해의 발견상', 제24회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 제28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 2020년 제56회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3. 낙원의 밤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은 '신세계', '브이아이피', '마녀'를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6번째 작품으로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의 동행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다.

전여빈은 '낙원의 밤'에서 재연 역을 연기한다. 재연은 수술을 받는다고 해도 살아날 가능성이 10%에 불과한 병에 걸려 수명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시한부 캐릭터다.

어린 시절 마피아에 의해서 가족들이 몰살 당하고 이후 총기 밀매를 업으로 하는 삼촌에게 거두어져서 살아가는 캐릭터다.

4. 구해줘

OCN '구해줘'
OCN '구해줘'

2017년 방송된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전여빈은 홍소린 역을 연기한다.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맞서 첫사랑을 구하기 위한 한상환(옥택연 분)과 친구들의 이야기다.

홍소린은 사이비 종교 '구선원' 실체를 취재하기 위해 신도로 잠입한 기자로 상미(서예지 분)오 석동철(우도환 분)에게 정보를 전달해 주는 중간다리를 맡은 캐릭터다.

5. 멜로가 체질

JTBC '멜로가 체질'
JTBC '멜로가 체질'

전여빈은 2019년 방송된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이은정 역을 연기했다.

'멜로가 체질'은 강제로 한집살이를 하게 된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이병헌 감독표 수다블록버스터다.

이은정은 벼락부자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남자친구였던 홍대(한준우 분)의 죽음으로 지속성 복합 애도 장애를 앓는 캐릭터다.

드라마는 1%대의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크게 호평을 받았다.

6. 빈센조

이하 tvN '빈센조'
이하 tvN '빈센조'

tvN 드라마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글 그린다.

드라마 '빈센조'에서 전여빈은 홍차영 역을 연기한다. 홍차역은 승소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돌+I' 변호사로 빈센조(송중기 분)와 함께 바벨그룹 회장인 장준우(옥택연 분), 장한서(곽동연), 법무법인 우상의 최명희(김여진 분), 한승혁(조한철 분)에 맞서는 캐릭터다.

7. 뮤직비디오

보이스퍼 '여름감기' 포스터
보이스퍼 '여름감기' 포스터

전여빈은 영화, 드라마 외에도 브라운아이드소울 'HOME', 지코 '오만과 편견', 짱유 'Solji', 보이스퍼 '여름감기', 이승환 '그저 다 안녕', 옥상달빛 '어른이 될 시간', 윤종신 '이별톡', 솔리드 'Into the Light'에 출연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