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진짜 신기하네…“요즘 화제라는 '밥BTI' 검사, 다들 해보셨나요?”

2021-04-26 21:10

add remove print link

화제 모으고 있는 '밥BTI' 검사
'우리 가족이 음식이라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영화 '심슨 가족, 더 무비' 스틸 / 이십세기폭스 코리아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영화 '심슨 가족, 더 무비' 스틸 / 이십세기폭스 코리아
이하 푸망 X AK 플라자
이하 푸망 X AK 플라자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색 MBTI 테스트가 있다.

AK 플라자는 마케팅 플랫폼 업체 푸망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한 '우리 가족이 음식이라면? 밥BTI' 테스트를 최근 공개했다. 해당 테스트는 각각의 가족 유형을 '음식'으로 비유해 결과를 보여주는 검사다.

검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본격적인 테스트를 시작하기 앞서 '당신이 생각하는 우리 가족은 어떤 모습인가요? / 평상시 우리 가족의 모습을 떠올리며 질문에 답해주세요 / 만약 잘 모르겠다면, 우리 가족이라면 어떨까? 상상하며 답해주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화면에 뜬다.

안내 문구를 숙지한 뒤 '다 같이 모였을 때 우리 가족은?', '내가 우울할 때 우리 가족은?', '가족 여행을 떠날 때 우리 가족은?', '사진관에서 가족사진을 찍으려 할 때 우리 가족은?', '우리 가족 톡방의 모습은?' 등과 같은 간단한 질문에 2개의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간단한 질문 10여 개에 답을 마치면 '가장 좋은 친구 비엔나소시지', '언제나 편안해 된장찌개', '가지가지 지지고 볶는 가지볶음' 등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단순 결과 확인뿐만 아니라 가족 유형별로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꿀팁 등을 제안받을 수 있다.

해당 테스트는 푸망 사이트(☞링크 이동하기)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