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로봇'이 커피를 타 주는 매장이 있습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영상)

2021-05-26 09:11

add remove print link

비대면 시대 사람 대신하는 로봇
뉴욕 실제 사건 현장에는 ‘로봇 경찰견’이 투입

사회 각기 다양한 분야에서 벌써 많은 로봇이 활동하고 있다.

이하 유튜브, 'FOX 5 New York' / 이하 유튜브 '배달의민족' / 이하 유튜브, 'b;eat'
이하 유튜브, 'FOX 5 New York' / 이하 유튜브 '배달의민족' / 이하 유튜브, 'b;eat'

ZDNet Korea는 지난 24일 로봇이 커피를 만드는가 하면, 이를 사람에게 배달도 하고 또 로봇 경찰견이 실제 사건에 투입됐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로봇은 이미 우리 생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실제로 달.콤커피 계열사 b;eat 코퍼레이션이 2018년부터 설치한 로봇 커피 ‘b;eat’는 이미 많은 사람에게 아메리카노, 라떼 등을 만들어주고 있다.

b;eat의 실제 작동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자

유튜브, '푸드덩이Food dengyi'

b;eat의 자세한 스펙 등이 나와 있는 공식 영상도 존재한다.

또 배달 전문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017년부터 서빙, 배달 로봇 ‘딜리’를 개발, 실제 현장에 투입하고 있다.

이하 배달의민족
이하 배달의민족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드라이브’는 음식을 싣고 도로를 달리는 로봇이다. 지난해부터 광교 앨리웨이에서 시험 운영 중이다. 딜리드라이브의 시험 운영 모습을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자.

또 서빙 로봇 ‘딜리플레이트’ 역시 여러 식당에서 활약하며 자영업자들의 일손을 덜어주고 있다.

로봇들의 활약은 식당에서 끝나지 않는다. 최근 PC방에서는 서빙 로봇 ‘클로봇’이 손님들에게 음식과 음료 등을 배달하는 중이다.

유튜브, '주식회사 클로봇_Clobot'

그런가 하면 최근 뉴욕 경찰은 뉴욕 브롱크스 인질 강도 사건에 현대자동차를 모기업으로 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경찰견 '스팟'을 투입했다. 미국의 매체 FOX 뉴스는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스팟의 모습을 담은 영상은 12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매체는 국내 로봇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5조8000억원, 세계 로봇 시장은 2019년 기준 310억달러(약 37조원)이며, 2024년 1억220억달러(약 146조원)로 성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