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시민 참여 '건강한 숲' 조성

2021-05-26 11:42

add remove print link

-‘시민과 함께 건강한 숲, 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기’ 업무 협약 체결 -
- (사)전북 생명의 숲·익산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살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 협력 -

전북 익산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사)전북 생명의 숲·익산환경운동연합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한 숲 조성을 추진한다.

건강한 숲 조성 협약식 / 익산시
건강한 숲 조성 협약식 / 익산시

센터는 26일 (사)전북 생명의 숲 김택천 이사장과, 익산환경운동연합 박해영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 건강한 숲, 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살기 좋은 도시환경 개선과 공간조성, 시민 교육 등의 연계 활동 확대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만들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앞서 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다양한 환경단체와 시민 자원봉사 동아리 등과 ‘왕도정원가꾸기 사업’을 시행해 골목정원·꽃길 조성, 가드닝 클래스 운영, 환경정비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왕도정원가꾸기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마을과 주변 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논의하고 직접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형 도시경관 개선 프로그램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도시환경 가꾸기 프로그램들이 발굴·진행돼 많은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3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home 김인식 기자 kiminsik123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