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비하했던 머니게임 니갸르, 공식 입장 밝혔습니다“ (전문)
2021-05-26 14:31
add remove print link
26일 니갸르 유튜브에 올라온 공지
매니저가 니갸르를 대신해 사과
웹 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한 유튜버 니갸르가 매니저를 통해 군대 비하 발언을 사과했다.

니가르의 매니저는 26일 니갸르의 유튜브 채널에 장문의 공지를 올렸다.
작성자는 "안녕하세요, 니갸르의 매니저이자 남자친구입니다. 군대 비하 발언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현재 니갸르는 전기 님에 대한 '군대 보내야지'라는 발언을 한 것을 반성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국군장병 및 남성들에게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매니저는 "니갸르 본인도 사선에서 종군기자 활동을 했고, 가족이 군인 집안 출신으로 친인척들이 고위 군 관계자며 어머니와 동생 모두 군 관련 일을 하고 있다"며 해당 발언은 (5화 리뷰 전)전기님을 싫어했던 마음이 표출됐을 뿐 대한민국 군대를 비하하는 발언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매니저는 "이번 일로 니갸르 자신도 평소 자기의 한 말에 책임을 져야 하며 언행에 대해 좀 더 조심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공개될지도 모르는 언행이나 행동에 대해서도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매니저는 (BJ 파이에 대한) 이번 고소로 얻게 되는 위자료는 대한민국 군대를 위해 기부하도록 하겠다. 또한 니갸르가 유튜브 활동을 재개한다면 (니갸르도) 반드시 군대로 보내도록 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 게시물을 니갸르의 유튜브 채널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서 공유한 네티즌들은 "알면서 군대를 비하했다니", "자기가 어떻게 군대를 간다는 거야", "외국인한테도 무시받는 한국 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래는 니갸르의 매니저가 올린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니갸르의 매니저이자 남자친구 입니다.
현재 니갸르의 군대 관련한 발언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니갸르의 전기님에 대한 “군대보내야지”라는 발언은 본인 스스로도 현재 잘못된 것을 인지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변명할수 조차 없는 사항이며 대한민국의 모든 국군장병들 및 남성들에게 사죄드립니다.
저 또한 육군병장으로 만기제대를 했으며 선을 넘을 수 있는 발언으로 충분히 여겨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니갸르가 대한민국 군대를 비하하거나 조롱하는 의도는 아닌것을 압니다.
니갸르 본인도 사선에서 종군기자 활동을 했고, 가족이 군인집안 출신으로 친인척들이 고위 군관계자이며 어머니와 동생 모두 군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도 경찰로 강력반에서 근무하다 순직하셨으며, 군인들이 얼마나 힘든상황에서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지 알고 있고 전쟁의 참혹함도 몸으로 경험한 사람입니다.
해당 발언은 당시 5화 리뷰 전 전기님을 싫어했던 마음이 표출된것일뿐 대한민국 군대를 비하하는 발언은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해당 발언으로 인해 기분이 언짢으셨다면 해당 내용으로 니갸르를 비판해 주시고 얼마나 잘못된 발언이었는지 알려 주십시요, 다만 악의적인 인신공격이나 나라비하 발언 등은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머니게임 관련일로 니갸르 자신도 평소 자기의 한 말에 책임을 져야하며 스스로의 언행에 대해 좀더 조심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잦은 욕설과 헤어지자는말 등 장난섞인 발언들을 많이 했었지만 본인의 행동과 말이 얼마나 주변 사람들과 대중들 본인에게 까지도 피해가 가는지 몸소 느꼈습니다. 앞으로의 공개될지도 모르는 언행이나 행동에 대해서도 잘 꾸짖어 주십시오.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도록 하겠습니다.
니갸르 스스로도 본인을 변호하려 이런저런 변명이나 사과등을 하였고 그 과정에서 싫어했던 참가자들에 대한 뒷담화, 사적인 이야기까지도 친구였기에 공감해주고 사과하고 좋게 끝냈으면 좋겠다고 권유도 하며 친구로써 걱정되어 꺼낸말과 쉴드들도 있었지만 파이님은 스스로를 변호하거나 반성하기를 포기하고 다른 유튜버들과의 관계 및 주변관계까지 망치는 것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추가적인 녹취나 개인적인 사생활 폭로는 명예훼손에 가중 처벌이 될 뿐입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계시다면 변호사 선임비용에 보탬이 될 돌려주시기로한 상금을 계좌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고소로 얻게되는 위자료등은 대한민국 군대를 위해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합의금을 받을수 있다면 합의금을 추가로 기부할테지만 고소 취하나 선처는 없을 예정이라 합의금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니갸르가 유튜브 활동을 만약 다시하게 된다면 니갸르도 반드시 군대로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국방의 의무에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니갸르 매니저 올림

앞서 웹예능 머니게임 참가자 BJ 파이는 26일 니갸르와 자신이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대화에 따르면 니갸르는 파이에게 "잘 된 꼴 못 봐, (논리왕 전기) 50만 찍은 것도 꼴도 보기 싫다. 군대 보내야지, 이것도 우리가 뒤집으면 된다. 역겹다. 산범이랑 혁준이 사귀는 것도 역사인데"라는 말을 남겼다.
같은 날 니갸르는 "남을 까내리며 비하한 부분들, 제 인성에 대해 죄송하다. 그리고 변호사를 선임해서 파이가 녹취록을 공개한 것에 관해 실제로 고소를 접수했다. 결과가 나오면 알려드리겠다. 7월까지 방송은 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