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맛집 끝판왕” 무신사 자체 제작 제품 모아놓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1-05-27 17:49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오픈 기념 10% 할인 이벤트 진행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MZ세대 소비자 진입 장벽 낮춰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28일 오픈하고 3일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외관 전경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외관 전경
 B1층 남성 의류 코너
 B1층 남성 의류 코너

먼저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레이저, 슬랙스, 티셔츠 등 무신사 스탠다드 인기 제품 2종을 매일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릴레이 특가’를 30일까지 운영한다. 또 오픈 기념으로 전 상품 10% 할인 이벤트를 3일간 진행한다.

 2층 여성 의류 코너
 2층 여성 의류 코너
 2층 여성 의류 코너
 2층 여성 의류 코너

또한 온·오프라인 연동(O2O) 결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무신사 스토어에 접속하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 구매 시에는 무신사 스토어 회원 인증 후 등급별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온라인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B1층부터 2층까지 이어진 미디어 타워
 B1층부터 2층까지 이어진 미디어 타워

차별화된 브랜딩 콘텐츠도 공개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BTS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로 알려진 미디어 아티스트 룸펜스(Lumpens),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해 방문 고객에게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룸펜스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감각적인 브랜드 콘텐츠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을 관통하는 미디어 타워와 층마다 배치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X 현대카드
 무신사 X 현대카드
 비싸이클
 비싸이클

매장 공간을 구성하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와 협업한 비:싸이클(Be:cycle) 프로젝트로 운영한다. 사용 후 버려지는 설치물 대신 아티스트와 함께 기획한 작품으로 매장 입구와 지하 1층에 마련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뒷면이 투명하게 비치는 디스플레이
 뒷면이 투명하게 비치는 디스플레이

전시 기간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별한 감성과 경험을 제공하고, 이후에는 아티스트의 창작물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첫 프로젝트는 실험적인 소재로 자신만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손상우 작가와의 협업 작품으로 채워진다.

home 고유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