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면이 꼭...” 카메라 크기 역대급이라는 스마트폰 신제품 정체

2021-06-03 12:31

add remove print link

새로 발표된 스마트폰
화웨이 P50,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큰 규모로 보이는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가 1인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한 스마트폰 P50을 발표했다.

지난 2일(현지 시각) 화웨이는 온라인 행사를 통해 새 플래그십 모델 P50과 하모니OS를 발표했다. P50은 스마트폰에 대형 카메라 렌즈를 부착해 온 화웨이의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총 4개 카메라 렌즈가 탑재됐다.

이하 유튜브 'Huawei Mobile'
이하 유튜브 'Huawei Mobile'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화웨이 P50에는 거대한 원형 카메라 구멍 2개가 탑재됐다. 위쪽에는 카메라 렌즈 3개가, 아래쪽에는 플래시와 카메라 렌즈 1개가 들어간다.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 중 가장 큰 크기로 보인다.

유튜브, Huawei Mobile

매체 '더 버지'는 "'카메라 범프의 사이즈가 그동안 '스마트폰 줌의 왕'처럼 여겨졌던 P40 프로 플러스보다 더 커진 것 같다"고 보도했다. 독특한 디자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SNS에 "왕눈이 같이 생겼다", "뒷면이 꼭 선글라스인 줄", "렌즈 캡도 액세서리로 나오겠다", "진정한 인덕션", "카메라 성능 궁금하다" 등 의견을 남겼다.

또 이번 P50은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앞서 알려진 바에 따르면 화웨이는 P50을 끝으로 라이카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할 것으로 보인다. P50의 구체적인 사양과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Huawei teases its upcoming P50 flagship phone The camera partnership with Leica continues.
The Verge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