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락 사태 겪고 있는 비트코인에 '초대형 호재'가 떴다

2021-06-03 12:20

add remove print link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가능성
소식통 “재허용 100%… 발표시기 보고 있다”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 픽사베이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 픽사베이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다시 테슬러 전기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매체인 버밍햄메일이 2일(현지시각)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해 이처럼 보도했다.
Elon Musk and Bitcoin: Tesla will '100 per cent' start accepting Bitcoin again One expert claims it will almost certainly happen in the future
BirminghamLive

매체는 머스크가 최근 잭 도시 트위터 CEO 등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고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하기로 마음을 정했다고 보도했다.

도시 등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채굴이 새로운 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촉매가 될 수 있다고 머스크를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은 버밍햄메일에 “비트코인 채굴이 전기를 많이 소모하긴 하지만 이로 인해 재생에너지 산업 또는 친환경 에너지 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머스크가 이해하기 시작했다”며 머스크가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가능성이 ‘100%’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소식통은 머스크가 현재 발표시점을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이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한다는 이유를 들어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를 취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발표 후 비트코인 가격은 12% 하락했으며 그 이후 몇 주 동안 약 35%가 추가로 하락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 유튜브 채널 'TED'에 올라온 동영상 캡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 유튜브 채널 'TED'에 올라온 동영상 캡처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