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들은 주목" 퍼스널 컬러별 맞춤 코스메틱 모음

2021-06-10 18:06

add remove print link

나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 아이템들
에스쁘아, 세포라, 퓌, 아모레 성수 등

최근 MZ세대는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과 고유한 장점을 찾아내 스스로를 브랜딩한다. 옷이나 헤어, 메이크업에 변화를 줄 때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들을 찾아보는 등 평소에도 퍼스널 컬러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렇게 MZ세대가 퍼스널 컬러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뷰티 브랜드에서도 소비자가 자신의 톤에 맞춰 손쉽게 제품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에스쁘아 제공
에스쁘아 제공

에스쁘아의 ‘리얼 아이 핸디 팔레트’는 국내 최초로 팔레트에 명채도별 컬러 체계를 적용하여 톤별로 최적화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손끝에서 부드럽게 녹아드는 블렌딩 텍스처로 브러쉬가 없어도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봄 웜톤을 위한 ‘라이트 피치’, 여름 쿨톤을 위한 ‘라이트 피오니’, 가을 웜톤을 위한 ‘뮤트로지’, ‘딥아몬드’, 겨울 쿨톤을 위한 ‘뮤트 라일락’ 총 5가지로 구성되었다.

세포라 제공
세포라 제공

세포라 컬렉션의 ‘베스트 스킨 에버 퍼펙트 내추럴 피니시 롱 웨어 파운데이션’은 내 피부처럼 밀착되는 스킨 이펙트 포뮬러로 부드럽고 균일한 피부 안색을 만들어주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해조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안티폴루션 효과가 뛰어난 갈색 해조류 성분이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물질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옐로우, 핑크, 뉴트럴 등 다양한 피부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48가지 쉐이드로 선보인다.

퓌 제공
퓌 제공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에서 론칭한 색조 브랜드 퓌의 ‘틴트 스웨이드’는 묻어남, 건조함, 주름이나 각질 부각 없는 스웨이드 텍스처로 입술 위에 편안하고 부드럽게 밀착된다. 착색 없이 밀착되어 하루종이 컬러가 유지되고 겉보속촉 반전 텍스처가 블렌딩할수록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묻어남이 적다. 특히 퍼스널 컬러 별로 어울리는 컬러를 조합할 수 있도록 총 6홋수로 구성돼 얼굴에 형광등을 켜주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모레 성수 제공
아모레 성수 제공

아모레 성수에서는 최근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 파운데이션을 만들어주는 ‘베이스 피커’를 출시했다. 또한 피부 색조와 어울리는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제품을 제조해주는 ‘립피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립피커’ 서비스는 딥러닝 알고리즘이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수천여 가지 색소를 혼합해 2,000여 색상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해 준다.

home 허주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