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1일) 깜짝 컴백하는 남자 가수… 그런데 노래 제목이 영 이상합니다

2021-06-11 07:14

add remove print link

'ㅊㅇㅂ' 'ㅈㅂㅈ' 알 수 없는 초성
8개월 만에 컴백하는 장범준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이하 유튜브, '장범준'
이하 유튜브, '장범준'

11일 깜짝 컴백하는 장범준

가수 장범준이 11일 깜짝 컴백한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발표한 싱글 이후 8개월 만이다. 장범준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내일 6월 11일 금요일 18시 깜짝 싱글 음원 발매 기념으로 내일 오후에 오랜만에 '반지하 노래방' 17시부터 진행하겠습니다! 노래 두 곡 제목을 정확하게 댓글로 가장 먼저 맞춰주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릴게요”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장범준이 글과 함께 게재한 이미지에는 'ㅊㅇㅂ', 'ㅈㅂㅈ'이라는 초성이 쓰여져 있었다. 누리꾼들은 해당 초성을 보고 노래의 제목이 ‘추운밤 ‘첫이별’ ‘참외밭’ 이라는 등 다양한 추측을 남기고 있다. 해당 노래의 음원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처음 공개되는 웹드라마 연애시발.(점)

11일 배우 김승우가 연출을 맡은 웹드라마 연애시발.(점)이 첫공개된다. 제작사 측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오하영, 강인수, 정진, 김예지 등 배우가 출연한다. 연애시발.(점)은 한 취업 준비생이 잃어버린 스마트폰 때문에 일어나는 해프닝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드라마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미니시리즈 ON'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정치·사회 소식>

뉴스1
뉴스1

G7정상회의 참석 위해 11일 출국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1일 출국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대면 다자외교 무대다. 문 대통령은 G7에 이어 오스트리아와 스페인을 각각 국빈 방문한다. 이번 대통령의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 참석은 의장국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초청으로 이뤄졌다. 회의는 11~13일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데, 우리나라와 함께 호주,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초청됐다. 문 대통령은 참가국들과 백신과 기후대응에 있어 글로벌 공조 방안을 논의한다.

코로나19 확진자 600명 밑돌 듯

지난 10일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520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같은 시간 집계된 557명보다 37명 적다. 이날 신규 확진자가 나온 지역을 보면 수도권이 377명(72.5%), 비수도권이 143명(27.5%)이다. 시도별로는 서울 198명, 경기 161명, 부산 27명, 대구 21명, 경남 20명, 인천 18명, 울산·충북 각 15명, 대전 13명, 강원 10명, 경북 6명, 충남 5명, 제주 4명, 전남 3명, 전북 2명, 광주·세종 각 1명이다. 이에 따라 11일 신규 확진자 역시 600명 안팎에 이를 전망이다.

<경제 소식>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한 삼성

삼성전자가 세척에서 건조·살균까지 한국 식문화에 최적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11일 출시되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360°제트샷'과 '열풍건조' 기능이 추가돼 세척 성능뿐만 아니라, 건조·살균 기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360°제트샷'은 뜨거운 물살을 집중적으로 쏘아주는 기능으로, 대형 식기가 많이 놓이는 하단 후면에 적용해 음식물이 눌어붙은 냄비, 프라이팬의 때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라인업은 프리스탠딩·빌트인 겸용과 빌트인 전용 제품으로 구성되며, 총 4가지 소재, 1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 첫 출시한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사회기반시설사업(SOC)에 투자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15.4%의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연다고 밝혔다. 출시 일자는 11일로 증권업계 가운데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여는 건 삼성증권이 처음이다. 현재 정부는 SOC 투자 활성화를 위해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투융자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에서 발생한 배당소득에 대해 분리과세(15.4%)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계좌는 개인투자자만 개설 가능하며, 전 금융기관을 통틀어 1인 1계좌로 최대 1억 원까지 가입 가능하고, 계좌가입기간이 1년 이상 돼야 분리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올해 12월까지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