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4대보험” 배달에 진심인 쿠팡, '이츠친구' 모집한다

2021-06-11 13:51

add remove print link

배달 라이더 공개 채용하는 쿠팡이츠
오토바이 유류비, 통신비, 경조사 등 지원, 4대보험 가입도

쿠팡이츠가 쿠팡의 '쿠팡친구(구 쿠팡맨)'와 같은 배달 담당 직원 '이츠친구'를 모집한다. 쿠팡이츠도 쿠팡친구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해 안정된 고용을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라이더 수급 불안 해소, 배달의민족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서비스는 '이츠친구' 모집에 나섰다. 주 5일 근무이며 오전과 오후 근무조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이츠가 공개적으로 배달 인력 고용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이츠
쿠팡이츠

급여 수준은 연봉으로 환산시 2400만원에서 2700만원 수준이다. 3개월 계약직이 우선 채용되는 만큼 이를 월급으로 환산한 급여가 지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별도로 배송 역량에 따른 인센티브도 추가로 지급 된다.

또 이츠친구는 주5일 근무, 고정적인 근로시간 보장, 4대보험가입, 유류비와 통신비 지원, 경조사 지원, 본인 및 가족 단체보험 가입 등의 혜택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셔터스톡 /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근무지는 서울시 송파구로 한정됐으며 3개월 계약직이다. 당초 쿠팡은 다양한 서비스 도입 전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이를 확대 운영했다. 이를 감안할 때 3개월 계약직 테스트 후 정규직으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력과 학력, 성별, 연령 제한 없이 이륜자동차(오토바이) 운전면허 소지자이고 운전 경력 결격 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home 한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