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iOS 에디션' 출시

2012-04-24 09:57

add remove print link

한컴오피스 'iOS 에디션'이 출시됐다고 24일 한글과컴퓨터가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한컴오피스 'iOS 에디션'이 출시됐다고 24일 한글과컴퓨터가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참고로 이번 'iOS 에디션'은 당분간은 아이패드에서만 쓸 수 있고, 이후에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작동되는 '유니버셜 앱'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iOS 에디션'은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게, 여러 메뉴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배치하고, 필수적인 기능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간략히 'iOS 에디션'의 기능을 살펴보면, 클라우드 환경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씽크프리, 드롭박스, 박스넷 서비스를 지원하며, WebDAV 및 FTP서버를 이용해 개인 PC, 서버와 파일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메일, 웹에 올려진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고, 뷰어와 동일하게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직접 파일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iOS 에디션' 사용화면 캡처]

그리고 사용자 글꼴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프린트를 이용한 인쇄 또는 메일을 첨부해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24일 한글과컴퓨터(@hancom4u) 공식 트위터 계정도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먼저 만나보세요!", "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문서 작업을 해 보아요! 씽크프리, 드롭박스, 박스넷 등의 환경도 지원합니다"라는 트윗을 올렸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