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BJ 케이 '코인 사기 논란'에 불똥 튄 미도 “가벼운 만남 아냐” (+전문)
2021-06-24 12:22
add remove print link
코인 투자 사기 의혹에 휩싸인 BJ 케이
입장문 올린 케이 여자친구 미도

아프리카TV '코인게이트' 논란과 관련해 유튜버 미도에게 불똥이 튀었다.
BJ 케이 여자친구인 유튜버 미도는 지난 23일 밤 입장문을 올렸다. 앞서 같은 날 다수의 유명 아프리카TV BJ가 특정 코인에 투자를 한 뒤 시청자 홍보 등을 이용해 수익을 보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미도 남자친구인 BJ 케이도 해당 코인에 투자해 사기 의혹에 휘말렸다.
미도는 "저는 코인에 관심도 없으며 주식, 코인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논란 이후 남자친구 케이와 관계에 대해 "처음으로 언성을 높이진 않았지만 갈등이 있었다"며 "저는 (케이 사과) 방송을 통해 모든 걸 알게 됐다. 가장 큰 건 거짓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문제점에 대해 당사자에게 직접 비판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부분은 (케이와) 서로 충분히 만나서 이야기 할 문제"라며 "이 관계에 대해 가볍게 느끼지 않은 사람인지라 여러분들께서도 답답하신 부분도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비즈니스적 관계였다던가 가벼운 만남이었다면 쉽게 떠나보낼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 확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제가 (남자친구가) 한 행동에 대해 옹호를 하는 것은 아니다. 끝없는 비판을 할 것 같다"며 글을 맺었다.


글을 접한 팬들은 "미도님까지 망칠까 걱정된다. 알아서 잘 판단하실거라 생각한다", "그분(케이)가 터트린 많고 많은 사고 중에 이번이 제일 악질이다", "왜 만나는지 모르겠다. 너무 안타깝다", "고생길 이제 시작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아래는 미도가 올린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미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추측을 하시고 이미 판단을 내리시는 쪽이 많으셔서 제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로 모든 사실을 기반으로 작성하는 글이니
이에 대한 억측은 삼가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제일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코인에 관심도 없으며 주식, 코인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어떻게 하는지도 모릅니다.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두 번째. 남자친구의 방송 이외의 일을 개인적인 부분이라면 더욱 관여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집안 전화 같은 개인적인 일은 물어보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들린다면 노래를 듣거나 자리를 뜹니다.
세 번째. 댓글은 왜 계속 지우는 거냐? 저는 단 한 번도 지운 적 없습니다. 댓글 관리하시는 분이나 제 계정이 연동되어 있으시다면 댓글 지우는 게 가능합니다. 전 딱히 지울 생각도 없었습니다.
네 번째. 남자친구의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 처음으로 언성을 높이진 않았지만 갈등이 있었습니다. 저도 방송을 보고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저는 방송을 통해 모든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방송을 모두 마친 뒤 시간이 지나 연락을 했고, 아무래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잘못된 건 잘못된 거라 생각을 했고 말했습니다. 또한 가장 큰 건 거짓말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이 문제점에 대해 당사자에게 직접 비판을 한 부분이고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쓴다 한 들 저게 말이되냐? 하시는 분들 분명히 있을겁니다. 몰랐다니 말이되냐? 등
하지만 저를 진심으로 좋아해 주시는 팬분들이라면 아실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코인, 주식 관심 없다 종종 이야기했고요. 관심이 있었다면 저도 개인적인 관계서 "코인"이라는 단어가 나왔을 때 호기심을 가졌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전 관심 없는 부분엔 아예 관심을 갖질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일로 어떻게 할거냐. 혹은 입장정리?
이 부분은 서로 충분히 만나서 이야기를 할 문제입니다. 저는 이 관계에 대해서 가볍게 느끼지 않은 사람인지라 여러분들께서도 답답하신 부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사람 일이라는 게 하루 만에 모든 게 결정되는 건 아닙니다. 그랬다면 모두들 걱정 없을 테죠. 물론 이 일은 단 하루 만에 나온 일이지만요. 그리고 저 또한 이 관계가 비즈니스적 관계였다던가 가벼운 만남이었다면 쉽게 떠나보낼 수 있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같지는 않습니다. 판단하는 것에 대해 시간이 걸리는 게 당연합니다. 가볍지 않은데 몰랐다?라고 하실 수 있어 덧붙입니다. 가벼울수록 알려고 했을 겁니다. 뭐든요. 다 담아내려 했겠죠. 별개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긴 어려우나, 제가 (남자친구가) 한 행동에 대해 옹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끝없는 비판을 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감당해야 할 일입니다.
길더라도 모두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해명을 원하셨으니 제가 풀어낸 글을 다 읽어주셨길 바랍니다.
시간내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정된 내역은 ( ) 안에 써 놓겠습니다.
글을 읽는데 헷갈리시거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 수정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두 번째 방송까지 본 뒤, 시간이 흘러 저와 이야기를 나눈 것입니다. 하나 짚고 넘어 아야 할 것 같아 추가합니다. 이 부분은 타의적이 아닌 자의적 판단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관련해서 추가 말씀드립니다. 관리자분들에게 여쭤보았지만, 아무도 댓글을 지우신 분은 없었다고 하며 이야기 결과 자의적으로 작성한 댓글을 지우셨거나 그게 아니라면 유튜브 자체에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필터링이 걸려 삭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난, 비판 관련하여 글 수정을 했습니다. 비난하지 말아달라라고 했다기보단 저는 그릇된 행동에 비판을 하지만 이것이 사람들마다 다른 부분이 있어 유감이다. 라고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여기서 유감이라는 뜻이 불만을 표출하다. 라고 사전에 나와있어 오해를 하시는 부분이 있지만 느끼는 바가 있다. 라는 뜻의 유감이라는 뜻도 있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의 요지는 이 부분이 아니었다만 핀트가 이쪽으로 쏠려 다른 분들에게 오해를 산 것 같아 댓글 내에서도 혼동이 있어 수정을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께서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릴 일이라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