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실종 고3 김휘성 군, 실종 전 마지막 CCTV 모습 공개됐습니다”

2021-06-26 20:02

add remove print link

분당 서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김휘성 군, 실종
경찰, 실종 전 마지막 행적 추정 CCTV 영상 공개

현재 행방이 묘연한 경기 성남 분당구 고등학생 김휘성 군의 실종 전 마지막 CCTV 영상이 공개됐다.

26일 중앙일보는 이날 경기남부경찰청이 공개한 분당 서현고등학교 3학년 김휘성 군의 실종 전 CCTV(폐쇄회로) 영상을 공개했다.

김휘성 군의 가족에 따르면 휘성 군은 지난 22일 오후, 학교에서 집으로 귀가하던 중 연락이 끊겼다. 실종 당일 분당 서현역 영풍문고에서 책을 구입 후 AK프라자로 이동한 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경찰 역시 실종 당일 오후 5시 22분 영풍문고에서 책을 산 후 오후 5시 28분쯤 주변 폐쇄회로(CCTV)에 찍힌 휘성 군의 마지막 모습을 확인했다. 휘성 군이 영풍문고에서 구입한 서적은 EBS '수능특강' 등 수능 관련 서적 5권으로 알려졌다.

이하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이하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경찰 측은 영풍문고에서 책을 산 후 휘성 군이 서현역 인근 육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CCTV 영상도 확보했다. 영상에서 휘성 군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서현역 육교 인근 아래로 내려갔다. CCTV에서 휘성 군은 검은색 상의, 회색 바지를 입고 백팩을 맨 상태다. 또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하얀색 운동화를 신고 있다.

실종 전날인 21일 휘성 군은 아버지에게 진로 관련 '야단'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휘성 군의 어머니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고3이 공부를 안 하면 부모에게 혼날 수 있지 않느냐"며 "평상시 그런 얘기를 안 했던 것도 아니고, 평소 고3이라면 받을 만한 스트레스였다"고 설명했다. 또 휘성 군은 하교 후 교통카드를 충전한 기록은 확인됐지만 현재까지 교통카드와 신용카드 모두 사용 내역이 없다. 위치 추적에 가장 중요한 단서인 '휴대폰'마저 22일 학교 서랍에 두고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이 남학생을 보신 분, 지금 즉시 연락 바랍니다” (긴급) “조금의 제보라도 간절하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페이스북 페이지 '분당주민'
페이스북 페이지 '분당주민'
실종자 가족 제공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실종자 가족 제공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한편 김휘성군은 분당 서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키 180cm 가량에 서현고등학교 교복 차림 혹은 탈의 시 하의는 서현고등학교 회색바지 차림, 하얀색 나이키 운동화, 학교 체육복으로 갈아 입었을 경우 남색 서현고등학교 트레이닝 복 착용 상태일 수 있다.

home 김유표 기자 daishidanc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