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에서 터져볼래?” 기어코 배틀그라운드 속 캐릭터로 등장하고 만 마동석 (공식영상)
2021-07-06 17:59
add remove print link
비행기에서 낙하하고 거침없이 총 쏘는 마동석
한국 배경 맵 ‘태이고’와 함께 등장
국내 게임 제작 기업 크래프톤이 글로벌 스타 마동석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펍지 유니버스’ 기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PC/콘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모바일)을 아우르는 종합 캠페인이다.
우선 지난달 26일 배우 마동석 제작 및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가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9분가량의 짧은 단편영화로,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마동석의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단편영화는 유튜브에서 186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PC/콘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그라운드 제로’ 공개 기념 이벤트를 시작으로 마동석 컬래버 인게임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PC/콘솔)은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공식 유튜브에서 ‘그라운드 제로’를 시청한 이용자에게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Survivor Pass: TAEGO) 1레벨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는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의 배경이자 한국을 배경으로 한 신규 맵 '태이고'의 출시와 함께 선보이는 것으로, 다양한 미션 및 보상과 함께 마동석을 구현한 캐릭터와 의상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맵 태이고는 PC와 콘솔에서 각각 7일, 15일 12.2 업데이트 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게임 스킨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고자 마동석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 속 마동석 캐릭터는 비행기에서 거침없이 강하하고, 운전하면서 한 손으로 권총을 쏘고, 기관총을 능숙하게 다루는 등 '불꽃 액션'을 선보인다.
한편 할리우드에 진출한 마동석은 미국 대형 영화 제작업체 마블 스튜디오 영화 '이터널스' 촬영을 마치고 오는 11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 그는 과거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모델로 활동하며 '터져볼래' 등 유행어를 탄생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