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찍었던 '축지법 아저씨', 13년 만에 근황 알려졌다 (영상)

2021-07-13 16:38

add remove print link

지난달 24일 유튜브 '근황올림픽'에서 찾아낸 '축지법 아저씨'
13년 만에 축지법 다시 선보여… 이제는 못 한다 너스레 떨어

이하 유튜브 '근황올림픽'
이하 유튜브 '근황올림픽'

13년 동안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레전드 짤 '축지법 아저씨'의 근황이 전해졌다.

지난달 24일 유튜브 '근황올림픽'에는 '[축지법 아저씨를 만나다] 인터넷 레전드 짤 주인공, 13년 만에 찾아냈습니다'라는 영상이 게시됐다.

유튜브 '근황올림픽' 팀이 찾아나선 '축지법 아저씨'는 지난 2008년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일밤-간다투어'에 출연한 남성이다. 당시 산비탈 길을 빠르게 내려가는 모습에 출연자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놀라게 만들었다. 실제 자막에도 "어떠한 CG도 사용하지 않은 화면입니다"라고 적힐 만큼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장면이었다.

이하 영상은 MBC '일밤-간다투어' 제공
이하 영상은 MBC '일밤-간다투어' 제공

계룡산 인근에서 만난 축지법 아저씨는 예상과 달리 매우 정겨운 인상의 중년 남성이었다.

그는 "'간다투어'에서 내려오는 걸 보고 어린 딸이 너무 좋아했다. 그때 자식들에게 인기 많았다"면서 "어느 날 아이들이 '아빠 유튜브에서 유명인이에요'라고 하길래 놀리는 줄 알았더니 진짜여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축지법이 지금도 가능하냐는 질문에 "불가능하다. 지금은 거의 굴러다니는 수준이라 (못한다)… 흉내 내볼 수 있다"며 '간다투어' 당시만큼은 아니지만 굉장히 빠른 발걸음을 보였다.

또 그는 "평상시 하던 무학적인 동작 같은 건 한두 개 할 수 있다. 외형이 무학적인 무예다"라며 축지법 이외의 비기를 보여줬다.

축지법을 선보이는 축지법 아저씨
축지법을 선보이는 축지법 아저씨

이어 기분 나쁘지는 않냐는 질문에 "기분이 나쁘지는 않고 놀랍고 황당하다. 지금도 저게 왜 웃긴가 궁금하다"며 "우리는 시골에서 늘상 뛰어다니는 모습인데 저걸 (보고) 왜 웃을까 싶다"고 대인배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몸 수행을 하면서 몸을 바르게 하고 마음공부로 몸과 마음을 수행하는 도 닦는 공부를 한다. 종교가 아니라 심신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인사하며 구체적 근황을 알렸다.

유튜브, 근황올림픽
home 이설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