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촌치킨이 이 음료를 단종했습니다… 너무 슬픕니다”

2021-07-21 16:58

add remove print link

교촌치킨이 21일 알린 내용
허니스파클링 판매 중단

교촌치킨과 함께 제공되는 캔 음료 '허니스파클링'이 단종됐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교촌치킨 페이스북
교촌치킨 페이스북

뉴스1은 교촌치킨이 광동제약과 합작해 2017년 출시한 음료 '허니스파클링'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21일 보도했다. 판매 중단 이유는 광동제약과의 계약종료 때문으로 알려졌다.

교촌 인스타그램
교촌 인스타그램

교촌치킨은 올 하반기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신제품 '교촌금귤스파클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음료를 개발했다"라며 "새로운 음료수로 식음료 사업 외연을 더욱 확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댓글창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댓글창 캡처

해당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맛있는데", "새로 개발하지 말고 그냥 콜라를 주는 게 좋겠다", "친구들과 교촌 시키면 꼭 이것만 내가 챙겼는데 아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교촌치킨은 권원강 창업주가 가족의 생계를 위해 마흔 살이던 1991년 창업한 치킨집에서 시작됐다.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10평 남짓한 작은 가게로 시작한 교촌치킨은 현재 국내 정상급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권 창업주는 2019년 회장직에서 물러나면서 전문경영인을 회장 자리에 앉혔다. 이후 교촌은 업계 최초로 코스피에 상장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00억을 한 번에...” 교촌치킨 창업주, 그동안 번 돈을 이렇게 썼다 오늘(15일) 교촌치킨이 발표한 내용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이범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