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이 역대급으로 구독자 끌어모은 이유, '여기'에 다 있는 것 같습니다"

2021-07-23 11:01

add remove print link

김종국, 완전 초보자 눈에 맞춰 홈트 강의 진행
마스크 벗지 않는 태도도 칭찬 릴레이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김종국이 유튜브 홈트레이닝 영상에서 드러낸 태도에 네티즌들 찬사가 이어졌다.

지난 22일 김종국은 유튜브 채널에 홈트레이닝 지도 영상을 공개했다. 김종국은 "코로나 4단계 상황이라 많은 분이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쉬운 맨몸 운동 영상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종국이 구독자들에게 알려준 운동은 팔굽혀펴기다. 그는 "가장 (팔굽혀펴기를) 잘못하는 게 팔꿈치를 바깥으로 벌려서 팔 힘으로 미는 거다. 원래는 가슴의 힘으로 해야 하는 것"이라며 "쉽게 자세를 잡는 방법 알려드리겠다. 옷걸이를 바닥에 두고 턱이 옷걸이 위를 넘게 상체를 내려야 한다"고 가르쳤다.

김종국은 팔굽혀펴기 운동을 하는 사람이 하면 안 되는 자세까지 직접 시범했다. 네티즌들은 "팔근육 전혀 없는 여자들도 할 수 있게 알려주신다", "너무 친절해서 '헬알못'인데도 구독했다", "이건 완전 꿀팁이다" 등 그의 태도를 칭찬했다.

또 많은 네티즌은 김종국이 운동과 강의를 병행하면서도 절대 마스크를 벗지 않는 모습에 찬사를 이어갔다. 김종국은 긴 설명으로 인해 목소리에 숨이 차면서도 두꺼운 마스크를 벗지 않았고, 네티즌은 "사람 몇 명 없는 데도 마스크 벗지 않는 모습 보면 괜히 톱 연예인이 아니다", "괜히 인기 많은 게 아닌 것 같다", "마스크를 쓰고 해도 저 정도" 등 댓글을 남겼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