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에서 옆 차량 운전자가 자고 있어요” 커뮤니티 글, 급속히 확산 (사진)
2021-07-25 12:50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 올라온 글
강변북로 주행 중 운전석에서 자고 있는 운전자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보고도 믿지 못할 사진이 올라왔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세상엔 참 다양한 사람이 있는 거 같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는 "아침 출근길 강변북로에서 가다 서다 하는데.. 옆으로 들어가려고 고개 돌렸다가 보고 깜짝 놀랐다"며 "아무리 기술을 믿어도 운전하면서 차에서 자지는 못할 것 같은데 이런 사람은 도로에서 안 만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작성자는 졸음운전 하는 운전자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운전자는 운행 중인 차량의 운전자석에서 입을 벌리고 숙면을 취하고 있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미쳤다", "한국에도 저런 사람이 있군요", "혼자 미래의 시대를 살고 있네요", "신고해달라. 충격적이다", "이러다 사고 나면 타인도 피해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진 속 운전자의 차는 테슬라사의 차량으로 차가 스스로 주행 가능한 오토파일럿 기능이 장착돼 있다. 다만 해당 기능은 완전자율주행이 아닌 반자율주행으로 운전자가 언제든 수동운전을 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