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편 안재현과…” 구혜선, 국내 유명 사이트에 '이것' 요청했다

2021-07-28 17:35

add remove print link

구혜선, 나무위키에 '안재현 이혼' 언급 삭제 요청…결국 게시 중단
구혜선, 나무위키에 안재현 내용 삭제 요청…“사생활 침해 및 허위 사실”

구혜선 인스타그램
구혜선 인스타그램

배우 구혜선이 전 남편 안재현 흔적 지우기에 돌입했다.

현재 나무위키 사이트에 있는 '구혜선·안재현 이혼 논란' 문서가 비공개로 바뀐 상태다.

내막에는 구혜선이 있었다. 구혜선은 나무위키에 '구혜선·안재현 이혼 논란' 문서를 사생활 침해 및 허위 정보 기재 등을 이유로 삭제를 요청했다. 이에 해당 문서는 임시 조치된 상태다.

이하 나무위키
이하 나무위키

임시 조치는 문제의 게시물들을 권리자 또는 대리인 요청으로 일시적으로 게시를 중단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명예훼손 내용이나 개인 정보가 담겨 있어 해당 문서 게시를 중단해야 할 때 이뤄진다.

나무위키는 온라인 백과사전 사이트다. 사용자들이 직접 기록하고 수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국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지만 정보의 편향성, 저작권 등 문제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본인입니다”… 조국 딸 조민, 또 ‘나무위키’에 게시물 삭제 요청 “본인입니다”… 조국 딸 조민, 또 ‘나무위키’에 게시물 삭제 요청
www.chosun.com

유명인이 직접 나무위키에 수정 및 삭제 요청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 딸 조민씨도 지난 10일 나무위키에 개인 정보 및 사생활 침해, 허위 정보 등을 이유로 자신의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그는 지난 2019년 8월에도 나무위키에 게재된 '단국대학교 의학논문 제1저자 부당 등재 논란' 등 내용을 삭제 요청했다. 해당 문서들은 임시 조치됐다가 작성자가 이의 제기를 해 복구됐다.

구혜선과 안재현은 KBS2 드라마 '블러드'에서 인연을 맺고 지난 2016년 결혼에 골인했다. 이후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결혼 생활에 대한 폭로를 이어가다 이듬해 이혼했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