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의 향 그대로 살린 K-로제소스' 불닭, 로제 신메뉴 출시했다
2021-07-29 15:06
add remove print link
떡볶이, 납작당면 두 가지 제품 선보여
불닭, 고추, 크림의 황금비율로 탄생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불닭볶음면의 파생상품이 나왔다.
삼양식품이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제불닭 간편식 2종은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넣어 만든 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그리고 크림의 황금비율로 만든 K-로제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또 꾸덕하고 크리미한 질감을 위해 액상소스와 함께 후첨분말을 별도로 구성했다.
로제불닭떡볶이는 쫄깃한 쌀떡에 크림과 베이컨의 은은한 풍미가 더해진 한국식 로제떡볶이의 맛을 구현했다.

로제불닭납작당면은 미리 불리지 않아도 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납작당면에 후첨분말로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강조했다.
두 제품은 모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전국의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K-FOOD를 대표하는 불닭의 맛으로 완성한 K-로제소스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불닭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말했다.

불닭볶음면은 한국의 매운맛을 전 세계에 알린 라면으로 유명하다. 2015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불닭볶음면의 수출 금액은 지난해 3000억원을 돌파했다. 수출국도 85개국으로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