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IT알못 위한 신기술 특강’ 5회차 성료

2021-07-29 15:03

add remove print link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빅데이터는 무엇인가요?’ 주제 특강
전국 각지 고교생들, 사전·현장 질문 50여개 쏟아내며 큰 호응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소장 백란)가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해 8가지 신기술을 주제로 진행중인 ‘궁금한 수요일-IT알못들을 위한 시간’ 5회차 특강이 50여 개의 사전·현장 질문을 쏟아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7월 28일 오후 호남대학교 IT스퀘어 3층 통합뉴스센터에서 열린 5차 강연은 경희대학교 빅데이터연구센터 이경전 소장이 ‘빅데이터는 무엇인가요?’를 주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기술적 사례들을 소개하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다.

Zoom과 호남대학교 TV 유튜브로 생방송 된 이날 특강은 특히 강의 전부터 사전질문 39개가 접수됐고, 실시간 강연 현장에서도 10개 이상의 질문이 쇄도하는 등 빅데이터에 대한 전국 고교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강연 현장에는 호남대학교 경찰학과 김정규 학과장이 함께 참석해 범죄 수사 등 경찰업무에서의 빅데이터 응용 사례를 소개했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 연구소에서 기획하고 IT스퀘어의 최첨단 시설로 방송되고 있는 ‘궁금한 수요일-IT알못들을 위한 시간’ 신기술 특강은 오는 8월 11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 윤의준 초대 총장의 ‘대체에너지는 도대체 무엇인가요?’ 주제강연 등 향후 3차례 일정을 남겨놓고 있다.

백란 AI빅데이터 연구소장은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이 최근 급부상하는 신기술을 알기 쉽게 풀어낸 이번 특강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전국 고등학생들과 함께 하는 공유학습모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며 “격주마다 적극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 남은 특강 일정도 알차게 준비해 전국 IT알못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