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은 확실?” 기생충 포스터 패러디했다 철퇴 맞은 영화
2021-08-13 09:17
add remove print link
'습도 다소 높음' 측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 회수 결정
“'기생충' 저작권사의 요청”

영화 '습도 다소 높음'이 '기생충'의 패러디 포스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습도 다소 높음' 관계자는 "11일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관련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13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포스터를 삭제하는 이유에 대해 "영화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씨제이이엔엠으로부터 패러디 포스터의 제작 및 온라인 배포에 대한 철회 요청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습도 다소 높음' 측은 '제 2의 <기생충>을 노린다!', '제 2의 <기생충>? <습도 다소 높음> 파격적인 패러디 포스터 공개로 시선 집중!' 등의 문구가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비록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는 사용하지 못 하게 됐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화제성만은 확실히 보장 받은 것으로 보인다.
'습도 다소 높음'은 극한의 습도가 엄습해온 어느 여름 날 긴축경영으로 에어컨 가동을 거부한 극장에 모인 관객들이 높은 온도에 짜증이 폭발해 돌발 행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다음 달 1일 개봉한다.
home
정진영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