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신기록 경신하던 손흥민… 이번에도 ‘월클’답게 역사 새로 썼다 (공식)

2021-08-19 09:57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스포츠스타 가운데 처음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500만명 돌파
손흥민 "앞으로 많은 응원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맹활약중인 자랑스러운 손흥민이 또 다시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하 손흥민 / 이하 토트넘 핫스퍼 인스타그램
이하 손흥민 / 이하 토트넘 핫스퍼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국내 스포츠스타 가운데 처음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모든 SNS를 통틀어 처음 만들어낸 기록이다.

이하 손흥민 인스타그램
이하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해당 계정에 "앞으로 많은 응원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감사의 글을 남겼다. ‘월클(월드클래스의 줄임말)’답게 의젓하고 훌륭한 대답이었다.

한편 손흥민의 인스타그램에는 재미있는 점들이 많다.

지난 1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EPL 1라운드 홈 경기에서 손흥민은 결승골을 넣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최전방 원톱 공격수로 나선 손흥민은 후반 10분 상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 슛으로 결승골을 터트렸다.

세리머니를 하던 손흥민은 관중석을 향해 손가락으로 'K'모양을 만들어 보였다.

경기 후 손흥민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세리머니 사진과 함께 태극기 이모티콘을 올리며 세리머니의 의미를 밝혔다.

네티즌들은 "광복절 기념 K였다", "진짜 멋있네", "근본흥", "그저 빛", "광복절이라 했을 것 같았다", "케인 놀리는 거 아니었어?", "프리시즌 때도 하던 거다" 등 여러 반응을 보였다.

해리 케인
해리 케인
thfcsource 인스타그램
thfcsource 인스타그램

또 지난 3일에는 손흥민의 동료이자 절친한 친구로 알려져있는 선수 해리 케인이 손흥민 인스타그램에 ‘좋아요’를 눌러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기도 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