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이네요… 아니 그런데 이게 사실 계란이 아니라고요? (블라인드 테스트 영상)

2021-08-25 17:17

add remove print link

저스트 에그 공식 런칭
한국에서는 SPC 삼립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최신 과학과 기술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만든다는 잇 저스트(Eat Just)는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 브랜드를 국내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하 저스트 에그
이하 저스트 에그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잇 저스트는 기존 동물성 기반 식품보다 물 사용량은 98%, 탄소배출량은 93%, 토지 사용량은 86% 더 적게 사용하는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물성 기반 대체 식품을 개발해 왔다.

저스트 에그는 동물성 단백질보다 단백질 함량은 기존 계란과 동일한데 반해, 콜레스테롤은 제로인 매우 건강한 식품으로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Non-GMO Project verified)을 받았으며, 동물성 계란이나 유제품을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다.

주원료는 수 천 년 전부터 식재료로 활용되어 왔으며 아시아인들에게 특히 친숙한 작물인 녹두로, 녹두에서 추출한 단백질에 강황을 더해 계란의 식감과 색을 만들어 냈다.

잇 저스트에 따르면 2021년 7월 기준 저스트 에그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은 계란 1.6억 개에 달한다. 저스트 에그는 2019년 미국 시장에 출시했으며 캐나다, 중국, 홍콩,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공화국 시장에 이어 한국 시장에도 진출하게 됐다.

이번 저스트 에그 런칭은 건강한 식단과 지속 가능한 식품을 찾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각형 오믈렛 형태의 제품인 저스트 에그 폴디드(JUST Egg Folded)는 냉동 상태에서 바로 꺼내 전자레인지나 토스터기로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맛과 기능성, 편리함이 강조된 제품이다. 액상 형태로 된 저스트 에그 제품은 계란말이, 계란찜, 오믈렛, 볶음밥 등 보다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에 활용될 수 있다.

잇 저스트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조쉬 테트릭(Josh Tetrick)은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저스트 에그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SPC삼립의 식품 제조 기술력을 통해 잇 저스트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잇 저스트는 지난해 SPC삼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청주에 위치한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저스트 에그 제품(액상 타입)을 제조해 국내에 유통한다. 소비자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들을 시작으로 B2B(기업간 거래) 시장도 진출해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유명 식품 유튜브 채널 ‘승우아빠’는 ‘콩맛 나는 계란과 가짜고기의 미래’라는 영상을 통해 저스트 에그를 소개하며 대체육 시장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논했다.

유튜브, '승우아빠'

또 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생활인의 시계’는 ‘녹두로 만든 계란 오마주(인공계란) JUST EGG 먹방’을 통해 실제 계란과 맛을 비교해보기도 했다.

유튜브, '생활인의 시계'

과연 채널 운영자 시계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진짜 계란과 저스트 에그의 맛 차이를 구별할 수 있을까? 두 종류의 계란을 조리해서 맛보는 장면은 위 영상의 45초부터 볼 수 있다.

저스트 에그 브랜드와 잇 저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justeggkr’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